3차세계대전

지금은 쿠바 미사일 위기 이후 미국이 핵전쟁에 가장 근접한 시기

Jessipen 2017. 8. 12. 19:07


지금은 쿠바 미사일 위기 이후 미국이 핵전쟁에 가장 근접한 시기


(This Is The Closest That The U.S. Has Been To Nuclear War Since The Cuban Missile Crisis)

2017년 8월 8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archives/this-is-the-closest-that-the-u-s-has-been-to-nuclear-war-since-the-cuban-missile-crisis


 

우리는 북한과 핵전쟁 직전에 있는 것인가? 북한은 소형 핵탄두를 성공적으로 만든 것으로 확정되었으며 지난 달 그들은 미국 대륙의 최소 절반에 도달할 수 있는 미사일을 실험하였다. 1994년 이후 미국은 북한의 핵 프로그램을 멈추게 하려는 시도를 해왔고 그렇게 하려는 모든 시도는 완전히 실패해왔다. 지난 9월에 북한은 20에서 30킬로톤 범위로 평가되는 핵 실험을 했으며 1월에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이 그런 무기를 미국 도시들에 보낼 능력을 갖추기 전에 북한을 멈출 것을 맹세하였다. 그러나 이제 북한은 이미 그 목표를 달성하였고 그들은 최종적으로 미국의 모든 도시들을 칠 수 있는 대륙간 탄도 미사일을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제 북한과 트럼프 정부는 핵 치킨 게임에 갇혀버렸다. 김정은 정권은 결코 그들 핵무기 프로그램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그것은 또한 트럼프도 물러날 수 없다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이제 북한은 소형 핵탄두를 생산할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트럼프는 결정을 할 시간이 급속히 흐르고 있으며 그 시합은 완전히 바뀌었다. 다음은 워싱턴 포스트 기사이다...

 

북한은 미사일에 탑재할 수 있는 소형 핵탄두를 성공적으로 생산하여 완연한 핵 보유국이 되는 여정에서 주요 문턱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미국  정보 관료들이 비밀 평가에서 결론을 내렸다.

 

그 새로운 분석은 북한의 핵무기들에서 전체 핵폭탄의 수에 대한 공식 평가를 제기하였던 또 다른 정보 평가 즈음에 국방 정보 기관에 의해 지난 달 완료되어 나왔다. 미국은 지난 달 계산하기를 60개까지의 핵무기들이 이제 북한 지도자 김정은에 의해 장악되고 있다고 하였다. 일부 독립적 전문가들은 폭탄들의 그 숫자는 훨씬 적다고 믿는다.

 

사실 그 누구도 지금 북한이 몇 개의 핵무기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며 그들은 계속 더 많이 만들어내고 있다.

 

그렇다, 트럼프 정부는 북한에 파멸적인 군사 공격을 지시할 수 있다. 그러나 북한이 대응하여 하나의 핵무기라도 쏘아 올리면 그것은 최소 2차 대전 이후 인류에 대한 최대 참사가 될 것이다.

 

그러나 지금 트럼프는 물러날 의향이 있는 사람처럼 들리지 않는다. 사실 화요일 그는 그들이 우리를 계속 위협한다면 불과 분노로 북한을 위협하였다.

 

뉴저지에 있는 자신의 골프 휴양지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에 대한 더 이상의 위협을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세계가 본 적이 없었던 불과 분노에 맞닥뜨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상적 상태를 넘어선 대단한 위협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내가 말한 것처럼 그들은 이 세계가 본 적이 없었던 불, 분노와 솔직히 힘에 맞닥뜨리게 될 것이다."

 

트럼프의 논평에 대한 대응으로 북한은 선제적 공격으로 괌을 칠 것이라고 위협을 하였다.

...

대부분 미국인들은 이 위기의 심각성에 대하여 완전히 염두에 두지 않는 듯하다. 일단 우리가 북한을 치면 그들은 대응할 것이다. 단 하나의 핵폭탄이라도 일본의 도쿄 혹은 한국의 서울 인구 수 백만 명을 죽일 수 있다. 그리고 북한은 또한 지구상 최대의 화학 그리고 생물학 무기들을 비축하고 있다. 만약 일들이 악화되면 우리는 본 적이 없었던 규모의 죽음과 파괴를 볼 수도 있다.

 

그리고 만약 북한이 한국을 침공한다면 우리는 즉각 새로운 한국 전쟁을 치러야 하고 수 만 명의 우리 남녀 청년들이 전투를 위해 파병되고 죽게 된다.

 

북한과의 군사적 충돌이 좋게 끝날 가능한 방법은 없다. 일들이 악화되면 수 백만 명이 죽게 되고 일들이 더 악화되면 수 천만 명이 죽기 될 수 있다.

 

그러나 트럼프 정부의 관료들은 군사 선택안이 검토 중에 있다고 계속 주장한다.

 

MSNBC의 토요일 방송 대담에서 국가 안보 자문위원인 맥매스터는 말하기를 핵무기가 탑재된 대륙간 탄도 미사일로 무장한 북한의 전망은 대통령의 시각에선 참을 수 없는 것이라고 했다."

 

“우리는 모든 선택안들을 내놓아야 하고 그것은 군사적 선택안도 포함한다"고 그는 말했다.

 

물론 북한이 전 지구를 위협할 수 있는 대륙간 탄도 미사일의 전체 보유를 건설하도록 놔두는 것도 마음에 드는 선택도 아니다. 클린튼, 부시와 오바마 정부 모두 다 매년 뒤로 미루어왔고 이제 우리는 훌륭한 해법이 없는 듯 보이는 악몽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트럼프에겐 불행하게도 시간은 이제 다 되어가고 결정을 하여야 한다.

..

우리가 전쟁에 개입되지 않는 북한의 핵 프로그램을 탈선시킬 방법을 우리가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미국이 북한을 공격하는 순간에 북한은 자신들이 하려고 한다면 말 그대로 지옥을 풀어놓을 것이다.

 

우리는 쿠바 미사일 위기 이후 그 어느 때보다 더 핵전쟁에 가까이 와 있다. 당시 핵 참사는 피하였지만 이제 참사를 피할 방법이 발견되기를 바라자. 

가져온 곳 : 
카페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