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은 달러 붕괴되고 새 세계 통화가 나오는 해가 되는가?

2020. 10. 2. 00:04지구종말론

 
(Greyerz – Will 2021 Be The Year The US Dollar Crashes And A New World Currency Is Unleashed?)
2020년 9월 26일, KWN
통화에서 역사적 움직임과 QE에 대한 예상으로 유명해진 Greyerz는 우리가 곧 달러는 붕괴되고 새 세계 통화가 나오는 것을 보게 된다고 말했다.
Egon von Greyerz:  중국은 장기 시합을 이해하였고 그들은 무한 인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미국이 자멸할 것임을 변함없이 이해하였기 때문에 금융 그리고 군사적으로 미국을 공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8월 15일: 닉슨 금 창구를 닫고 통화 시스템을 파괴
정치와 원칙을 혼돈하지 말라
그녀의 불쌍한 남편 해리 왕자를 미국 선거에 끌어들인 서섹스의 공작 부인은 선언하기를 이것은 역사상 가장 중요한 선거가 될 것이라고 했다. 그녀는 아마도 맞겠지만 잘못된 이유 때문이다. 메건 마클은 바이든 승리가 미국이 구조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믿는데 주된 이유가 그녀는 트럼프를 따를 수 없기 때문이다. 미국 경제와 통화의 붕괴를 멈추는 것에 있어선 누가 이기든 아마도 관계없을 것이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바이드의 정책이 트럼프의 정책보다 훨씬 더 빠르게 미국을 파산할 것이라는 점이다. 방탕한 민주당은 수 조 달러의 부채를 탕감하고 지출을 늘리며 대중들에 대한 세금을 줄일 것이다.
중국은 이 순간을 인내로 기다려왔다. 그들은 반 세기 전부터 받침대로서 달러와 함께 자본주의 통화 시스템의 붕괴와 자신들이 옳다는 것을 예상한다.
달러의 날들은 정해져 있다
실질적으로 금에 대하여 98% 하락 그리고 스위스 프랑에 대하여 78% 하락은 달러의 날들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세계에 말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달러가 추락하고 1988년 이코노미스트 기사에서처럼 새 세계 통화 형태에서 불사조가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일까?
달러 붕괴는 틀림없으며 바이든 승리는 그 움직임을 가속시킬 것이다. 그러나 가까운 시기에 새로운 세계 통화가 있을 것 같지는 않다. 달러가 추락하고 그것과 함께 미국 경제가 추락하면서 중국은 점차 다음 지배적 경제와 초강대국으로 등장할 것이다. 그러나 이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 전에 우리는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혼란, 여러 나라들에서 경제 붕괴, 정치적 격변, 폭동들과 전쟁들을 보게 될 것이다.
바이든- 미국 하락을 촉진하는 촉매
그래서 바이든 승리는 이 모든 것을 일으킬 것인가? 아니, 단독으로는 아니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가 미국과 세계 경제의 하락을 가속시키는 것처럼 바이든은 두 가지의 가속된 추락의 촉매가 될 것이다. 두 사건 모두 어쨌든 일어났었을 것이지만 이들 두 가지 강력한 촉매들-코비드와 바이든- 아니라면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다가오는 미국 선거는 누가 이기든 세계에 혹독한 결과들을 주게 될 것이다. 11월 4일 그 전에만 공세적인 싸움이 있는 것은 아닐 듯하고 그 결과가 선언된 후에도 있을 듯하다. 그 결과는 법정, 매체, 거리에서 가족들 사이에서 그리고 물론 정치에서 논쟁과 싸움이 있게 되는 많은 토론들이 있을 것이다.
처칠 - 우린 해변들에서 싸울 것이다
모든 곳에서 싸움은 나로 하여금 던키르크 소개 후 1940년 6월 의회에서 윈스턴 처칠의 연설을 생각나게 한다.
“……  우리는 해변들에서 싸울 것이고 우리는 상륙 지역들에서 싸울 것이며 우리는 들판과 거리들에서 싸울 것이고 우리는 언덕들에서 싸울 것이다..."
처질의 연설은 분명 앞에 놓인 큰 전쟁에 대해 나라가 단결하고 대비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미국 선거의 결과는 누가 이기든 ㄴ극히 분열적이고 미국 경제 손상을 주는 것이다.
그래서 2021년은 혹독하고 오래 지속되는 경제 하락이나 미국의 붕괴의 시작일 뿐만 아니라 극히 정치적이고 사회적 불협화음과 불만의 연장된 시기이기도 할 것이다.
보다 나은 시기들에 대한 추억
난 나의 업무 경력에 52년 차에 들어섰다. 그러나 1950년대 스웨덴에서 소년 시절을 잘 기억할 수 있다. 그땐 가족이 사회의 핵심이었고 법과 질서를 존중하던 때였다. 어머니들은 집에 있었고 아이들을 돌봤다. 아버지의 급여는 가족을 부양하기에 충분했다. 극소수만이 부채를 가지고 있고 분명 신용 카드는 없었다. 대부분 물건들은 현금으로 지불했다. 경찰은 무장하지 않았고 그들 권위에 대한 존중이 있었다. 당시 스웨덴은 소수의 이민자들과 함께 대단히 동종의 사회였다.
범죄가 거의 없었으며 사실상 범죄가 없었다. 나는 시골의 교회에 참석하던 것을 기억하고 문들은 열렸으며 교회 은은 선반에 전혀 보호되지 않은 채 있었다. 아이들은 부모 보호 없이 마음대로 돌아다녔다. 극소수의 부모들이 해외에 나갔고 자동차나 텔레비전을 가의 갖지 않았다. 경제는 강했고 부채가 거의 없이 진짜 돈에 근거하였다. 삶의 질은 오늘날보다 훨씬 나았다. 나는 물질적인 것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고 사람들은 덜 스트레스를 받았고 그들 동료 인간들에 강한 존중을 보였다. 강한 도덕과 윤리 가치의 통합이 있었다.
한 시대의 끝
이 모든 것은 과거를 향수적으로 회고하고 미화하는 나이든 사람 같은 소리로 들릴 수 있다는 것을 나는 안다. 그 비판에 일부 진실이 있을 수 있지만 우리가 처한 이 시대는 삶의 질, 가치, 범죄, 정직과 통합에 있어서 한 주기의 끝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가짜 돈과 가치와 함께 하는 경제에 기반한 현재 부채는 분명히 대단히 불행한 사회와 불만족한 많은 사람들을 만들고 있다.
이것이 현재 주기가 곧 끝나야 하는 이유이다. 세계는 인쇄된 돈과 가치 없는 부채로 자금을 조달 받은 부채와 모든 거품 자산들을 파괴할 적절한 산불이 필요하다. 세계 부채 조직의 다가오는 추락은 세계에 대한 구조가 될 뿐만 아니라 분명 그것은 오래 기간의 고통을 수반할 것이다. 그러나 이런 하락 후에 세계는 도덕과 물질 두 가지의 진짜 가치에 근거하는 건전한 통화와 금융 시스템에 기초한 새싹과 함께 새로운 주기를 시작할 수 있다.
세계의 극심한 변화의 반 세기
근무 경력의 반 세기로 돌아와서 세계엔 일부 극심한 변화들도 있었다. 아래 표는 1969년과 2020년 사이인 나의 51년간 금융 시장들 참여 동안 부채, 달러, GDP와 주식에서 일어난 것을 보여준다. 미국 부채는 75배에 GDP는 겨우 20배 올랐다. 미국 경제가 헛돌고 있으며 명목상 GDP 증가에 더 많은 부채가 요구된다는 더 분명한 증거는 없다.
 

다가오는 부채 디폴트
미국 GDP 대비 부채는 1969년 35%에서 이제 135%에 도달하였고 커지고 있다. 이들 부채 수준은 미래 성장을 위해 지속 유지될 수 없다. 하락하는 세수와 증가하는 지출과 함께 이 부채가 줄어들 가능성은 없다. 그리고 금리가 상승할 때 미국은 부채 이자를 갚을 수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부채 디폴트는 향후 몇 년 안에 대단히 가능성 있다.
1969년 이후 미국 GDP가 20배 오를 때 중국 GDP는 175배 올랐다. 중국이 다음 경제 초강대국이 될 것은 분명하다. 중국에서 혁명만이 그것을 막게 될 것이다.
1969년 이후 금은 54배 올랐고 다우는 53배 올랐다. 세금 후 배당과 재투자를 포함하면 다우와 금의 상승은 동일할 것이다.
나는 이 글을 1971년 달러와 미국의 미래에 대한 중국의 시각에서 시작하였다. 부채 폭발과 둔화되는 GDP 성장은 분명 중국이 얼마나 옳았는가에 대한 명확한 증거이다. 그러나 금에 대한 달러의 98% 하락과 스위스 프랑에 대한 79% 하락은 중국의 1971년 예상을 확인해준다.“….미국 경제 위기와 전체 자본주의 시스템의 부패와 하락의 심각성."
“….. 받침대로서 달러와 함께 자본주의 통화 시스템의 붕괴를 표시... 닉슨의 새로운 경제 정책은 금융과 경제 위기로부터 미국을 탈출시킬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거기에 와 있다. 중국은 반 세기 전에 미국, 달러와 자본주의 시스템에 일어날 일을 보았고 그들은 이미 중국이 주요 수혜자가 될 것임을 알았다.
통화들의 파괴와 제국의 몰락은 역사에서 새로운 것이 아니다. 폰 미제스는 이런 현상을 대단히 웅변적으로 설명했다.
 

2021년은 황금 소 띠의 해
2021년은 황금 소 띠의 해가 될 것이다. 그것은 또한 달러를 뒷받침하는 금을 끝내는 치명적 닉슨의 결정의 50주년이다. 황금 소띠 해가 되면서 미국의 독수리는 붕괴되는 달러와 미국 경제의 상징으로 바닥으로 추락할 것이다.
2021년은 세계 경제에 불길한 해가 될 듯하다. 우리는 통화 시스템의 최종적이며 총체적 재난의 완성을 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최종적인 달러 붕괴와 금과 은의 큰 급등을 볼 수 있을 듯하다.
가치 하락하는 달러와 다른 통화들을 들고 있는 사람들은 실물 금과 은의 형태로 진짜 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음을 곧 후회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