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원' - 손바닥 결제와 신분확인의 시대를 열다!

2020. 10. 12. 22:33적그리스도와 666표

>
> 생체인증으로 결제까지... 빅 브라더 논란 휩싸인 '아마존 원’

무인매장 '아마존 고(Amazon GO)'로 IT와 유통업계에 충격을 가져온 아마존이 가장 고도화된 생체인증 기술인 정맥 인식을 신원인증과 결제 시스템에 도입한다. 분명 편리한 서비스지만, 미국에선 벌써부터 생체인증 기반 결제 시스템의 윤리적 문제를 두고 토론이 활발하다. 아마존이 개인의 행동 데이터뿐만 아니라 생체 데이터까지 확보한 '빅브라더'로 거듭날 것이란 우려마저 나온다. 이에 아마존은 생체인증 기반 비대면 결제 시스템은 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상황에 가장 적합한 오프라인 결제 기술이라고 반박했다.
 2일 IT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이 쇼핑객의 손바닥과 정맥을 스캔해 식료품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새 무인매장 기술 '아마존 원(Amazon One)'을 10월 초 공개했다.

* 1 분만에 신용카드와 손바닥을 등록하여 이 손바닥을 카드와 출입증으로 사용하는 대형 유통업체 아마존의 '아마존 원(Amazon One)' 서비스가 공개되었다.









​손바닥으로 결제와 신분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의도적으로 루시퍼를 의미하는 번개 문신을 한 사람이 사탄을 찬양한다는 손사인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에게 승리를 의미하는 V 사인으로 잘못 알려진 손사인은 원래 평화를 상징하는 사인인데, 일루미나티들 사이에선 이것이 '사탄의 은총을 빈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이에 대해 아마존이 개인의 행동 데이터뿐만 아니라 생체 데이터까지 확보한 '빅브라더'로 거듭날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아마존 측에선 생체인증 기반 비대면 결제 시스템은 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상황에 가장 적합한 오프라인 결제 기술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결국 코로나 19사태가 손바닥을 이용한 결제와 신분확인 시스템을 견인하고 있다는 뜻인데, 이미 홍채, 지문, 정맥과 같은 생체정보를 이용한 결제와 신분확인 시스템은 위조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어, 결국 '아마존 원(Amazon One)'은 베리칩 시스템로 가기 위한 마지막 단계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글>> 모든 생체 인증이 보안에 취약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손바닥 하나로, 모든 물건이 결제되고 신분확인이 되는 '아마존 원(Amazon One)'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편리함과 더불어 안전성까지 보장된 베리칩을 이식받으려 할 것이다.
 







 
팬데믹 이후의 세상은 모든 사람들의 손에 베리칩을 이식하여 AI 컴퓨터를 통해 사람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 New World Order가 될 것이다. 이런 세상을 마주할(떠나갈) 준비가 되었는지 묻고 싶다 !
 - 예레미야 -
[출처] '아마존 원' - 손바닥 결제와 신분확인의 시대를 열다!|작성자 예레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