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이란은 사실상 전쟁중이다

2022. 4. 11. 10:473차세계대전

>>이란군 "이라크 내 이스라엘 전략시설 미사일 공격“








이란 정예군 혁명수비대는 현지시간 13일 이라크 북부 쿠르드자치지역 에르빌에 있는 '이스라엘 전략 시설'을 미사일로 공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란 혁명수비대는 관영 세파뉴스를 통해 "시온주의자의 음모와 악행의 중심인 전략 시설을 강력한 정밀 미사일 여러 발로 타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 AP통신은 이날 새벽 이란과 미국 관리를 인용해 탄도미사일 12발이 에르빌 주재 미국 영사관을 향해 발사됐으며 이 미사일이 이란에서 발사됐다는 미 국방부 관리의 언급을 전했습니다.
 
AP통신은 이 영사관이 현재 비어있는 상태라고 보도했습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인 사상자가 없고 에르빌 내 미국 정부 시설도 피해를 보지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란은 종종 미국의 외교 공관을 '스파이의 소굴', '계략의 중심지' 등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5일 시리아에서 이란 혁명수비대 장교 2명이 이스라엘의 폭격에 사망하자, 혁명수비대는 "이스라엘에 범죄의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이라크 내 미군기지는 친이란 시아파 민병대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로켓포, 드론 공격을 수시로 받았지만 혁명수비대가 국경을 넘어 미사일을 발사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이번 공격은 이란핵합의, 이른바 포괄적 공동행동계획 복원 협상이 난항을 겪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이란과 주요 6개국이 진행 중인 핵협상은 타결까지 9부 능선을 넘었지만 러시아가 서방의 대러시아 제재를 합의와 연계하려고 하면서 전망이 급격히 불투명해졌습니다.




* 전 세계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을 주목하고 있지만 성경적으로는 조만간 중동에서 일어나게 될 곡과 마곡의 전쟁(5차 중동전쟁?)이 인류의 운명을 바꾸어놓을 전쟁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에스겔 38, 39장에서는 마지막 때에 고토로 돌아와 평안이 거하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란, 러시아, 터키가 중심이 된 곡과 마곡의 군대가 이스라엘을 침공하게 될 것이라 예언하고 있는데(겔 38:8,9), 많은 성경학자들은 이 전쟁 직후에 다니엘 9장 27절에서 예언하고 있는 적그리스도가 이스라엘과 한 이레 동안의 평화협상을 맺음으로 7년 대환난이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물론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한 한 이레(7년 대환난)의 사건이 일어나기 전 돌감람나무가지로 이스라엘을 대신해 2,000년 동안 선교적 열매를 맺는 사명을 감당한 교회는 휴거의 사건으로 참감람나무가지인 이스라엘이 다시금 참감람나무에 접붙힘을 받고 선교적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자리를 내어주게 될 것이다(로마서 11장).


  




지난 5일 이스라엘이 시리아 내에 있는 이란의 군사 시설을 폭격하여 혁명수비대 장교 2명이 사망하자 이에 대한 보복으로 13일 이란 혁명수비대가 이라크 북부 쿠르드자치지역 에르빌에 있는 '이스라엘 전략 시설'을 미사일로 공격했다.


이스라엘과 이란이 비록 자신들의 영토 밖이기는 하지만, 이미 미사일을 주고받는 본격적인 전쟁이 시작된 것이라 보아야 할 것 같은데, 여기에 주요 6개국이 진행 중인 이란과의 핵협상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경제제재를 겪고 있는 러시아의 무리한 요구로 파기되고, 이에 대한 대응조치로 이스라엘이 이란 본토(핵시설)를 공습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면, 곧바로 이란과 이스라엘의 군사적인 도발은 곡과 마곡의 전쟁으로 비화되게 될 것이다.


  
 
 
 
 
 
 
 
 
 
앞에서도 설명한 것처럼 많은 성경학자들은 7년 대환난(한이레의 사건)을 부르는 전쟁으로 알려진 곡과마곡 전쟁 직전에 교회의 휴거 사건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 그렇다면 오늘 휴거의 사건이 일어나도 조금도 이상하지 않은 때를 우리가 살고 있다고 보아야 하는 것이다.


교회의 휴거 사건이 끝남으로 은혜의 시대가 끝나기 전에 빨리 회개하여 예수를 믿음으로 “시험의 때를 면하는”(계 3:10) 은혜를 받아야 할 것이다.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요한계시록 3장 10절) 


- 예레미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