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영화로 보는 금과 은

2012. 12. 31. 10:05세계정세


 다크나이트 라이즈

  


캣우먼이 브루스웨인에게 귓속말로 하는 말이 가장 인상적이었던 영화였습니다.

캣우먼: "폭풍이 오고 있다, 호의호식하던 시절은 가버릴 것이다."

어둠의 사도왈: "내가 하는 일은 세상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것이다." 

이 영화를 보시면 앞으로 부채제국인 미국에서 벌어질 사건들을 적나라하게 볼 수있을 겁니다.

증권시장의 공격으로 시작해서....

 

 

 

              케빈 인더 우즈

 

 

 

 

파생상품(특히 집에서 시작한 파생상품 CDO)을 염두에 두고 보시면 정말 잘 들어맞는 영화입니다. 파생상품이 터지면 모든 예측이 무너집니다. 달러버블, 미국채버블 그리고 파생상품의 핵폭발....휴~~

 

 

            링컨 뱀파이어 헌터

 

 

 

 

뱀파이어: 뱅스터

흑인노예: 부채에 목숨을 저당잡힌 국민 대다수  

남부지도자들: 뱀파이어의 협력자인 정치인들

 

이렇게 설정해 놓고 보시면 기가막히게 들어 맞습니다.

영화내내 "은"을 얼마나 강조하는지 한번 꼭 보십시오.

달금방 회원이시면 이 영화를 보면 이렇게 들릴 겁니다.

"은을 사서 뱅스터를 물리쳐라!"

 

 

                             루퍼

 

 

 

 

루퍼라는 직업은 범죄조직이 미래에서 보낸 제거대상자를 처형하고 보수로 은괴(처형대상자의 몸에 둘려져 있음.)를 받습니다.

죽여야할 대상이 자기자신이면 자신을 처형하고 마지막으로 보너스로 금괴를 받고 30년 휴가를 갑니다.

이 영화는 미래의 돈이 금과 은이라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미래에서 온 주인공(브루스 윌리스)이 과거의 주인공(조셉)의 사형집행 총탄을 몸에 두른 금괴로 막고 목숨을 구합니다.

그리고 미래의 주인공이 과거의 주인공에게 말하는 것중 하나. 프랑스어 공부하는 것은 그만두고 중국어를 배우라고 합니다. 미래의 대세는 중국이라고 합니다.

미래의 주인공은 상하이에서 왔습니다.

 

                     호빗 뜻밖의 여정

 

 

 

숲의 여왕에게 건달프가 말합니다. 죽음의 땅 그 깊고 두려운 그 무엇(금융붕괴? 전쟁?)이 오고 있다고.. 두려워 말라고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하라고 숲의 여왕은 건달프에게 말합니다.

숲의 여왕에 건달프에게 묻습니다. 왜 호빗을 선택했냐고?

세상을 구하는 것은 영웅이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의 자그만 도움, 선한 행위, 소소한 행복 그런 것들이 세상을 지키는 힘이라고 생각한다고....

 

그 평범한 호빗이 왕국과 금을 빼앗은 금을 무지무지 좋아하는 드래곤을 물리치기 위해 왕자와 그의 동료들, 그리고 건달프와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보수는 왕국금화 14분의 1입니다.

드래곤이 영국여왕을 상징하는 걸까요?(데이비드 아이크는 렙틸리안이라고 하지요. 성경 창세기에는 뱀이 아담의 후손들의 발목을 물 것이라고..농담요 ㅎㅎ)  

마지막 장면에 엄청난 양의 금화에 파묻혀 있는 드래곤이 압권입니다.

 

올해는 나무를 타면 묘기를 뿌리고 지극히 정상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버는 것보다 많이 쓰면 망한다고 주장.)을 양치기 소년으로 만드는 재미없는 한해가 되었군요. 그러나 내년은?

서양에서 동양으로 주무대가 드라마틱하게 컨버젼스하는 것을 상상합니다.

음극적 양이요 양극적 음이라. 음지가 양지가 되고, 아파트는 가고 주택?이 오고, 서양은 가고 동양은 오고, 농부가 최고의 직업으로 각광받고, 패러다임을 바꿀 엔지니어들이 세상을 다스리고.. 세상만사 세옹지마.  

 

'당신앞에 지옥과 죽음, 그리고 천국과 생명이 있다.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가."(성경) 

저야 당연히 천국과 생명을 선택하지요. 지금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은 앞으로 여러분의 세상에 이루어 질 것들의 모습입니다. 금융붕괴로 무너져가는 세상에 무엇을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을 까요? 창조와 파괴는 동시에 일어납니다.(예:피카소 그림 참조. 성냥개비을 부러뜨리면 이수씨개로 씁니다.) 파괴의 순간에 창조적인 생각을 선택하면 됩니다. 프레퍼족들의 대비하는 창조적인 시스템을 보시면 답은 있지요.  

과거를 회상(명상)해보면 항상 내가 생각한 것, 선택한 것들이 이루어 졌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우연이라 없지요 단지 일어나는 사건에 오토매틱하게 반응(오쇼 라즈니시의 허구한날 강조하는 내용이었음)해서 우연처럼 보이는 것이지요.

 

'당신이 원하는 것이 세상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사실로 진정 믿는 것이 이루어진다."(누구더라?)

 

 

중국이 대세라고하면 심하게 거부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모든 종이 돈이 사라지고 나면 누가 가장 많은 금와 은(진짜 돈)을 가지고 있을 까요?

서로 카운터펀치를 맞고 먼저 일어서는 쪽은 진짜 돈을 가진 쪽입니다.

서양이 중세암흑기였을 때, 중국은 종이, 화약, 인쇄술, 도자기, 비단등  새로운 첨단의 문명을 엽니다. 요즘 중국사람들 만드는 공구 한번 보세요, 품질은 떨어지지만 독특한 아이디가 넘치는 물건 엄청 많습니다.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것이고..

 

                        

                         한국의 화폐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얼마전에 카달로그를 보내 온것을 휴대폰 사진으로 찍은 것입니다.

금화을 "한국의 화폐" 에 포함했습니다.  

 

 

 20그램 세트(아크릴 또는 우드 중 선택 ) 백동주화 알루미늄주화 종이돈 합쳐서 196만원입니당. ㅋㅋ

 

 저는 요즈음 물가(캐나다산 OSB합판4X8 11t 4000원 올랐음)가 오르기전에 집수리(단독) 하는라 바ㅃㅡ네요. 단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 취미가 집수리입니다. 이게 끝나면 그림좀 그려야겠습니다.

 

 

 

 

아파트는 가장 시스템에 연동되어 있는 집입니다. 편리하면 할수록 반대급부로 그만큼 불편한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동전의 양면이지요. 시스템이 붕괴될 때 아파트는 가장 취약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에..

 

출처: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하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