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 환난을 대비하라

2014. 6. 2. 10:54성경 이야기


풍요로  환난을 대비하라


                          

 창세기에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는 믿음의 조상 요셉은 ‘꿈의 사람’이라는 별명이 붙여져 있습니다. 파란만장했던 요셉의 일생은 ‘꿈’을 떠나서는 설명할 방법이 없습니다. 나이 17세 되던 해에 요셉은 그가 그의 형제들 가운데 높아져 위기에 처한 그의 형제들과 이스라엘을 구원할 것이라는 꿈을 꿉니다. 구체적으로는 어느 날 요셉이 그의 형들과 함께 들판에서 곡식 단을 묶고 있었는데 형들의 곡식 단이 요셉의 단을 둘러서서 절하는 꿈이었습니다(창 37:7). 두 번째 꿈은 하늘에 있는 해와 달과 열 한 별이 요셉에게 절하는 꿈이었습니다(창 37:9). 이 꿈으로 인해 요셉은 형들의 미움을 사게 되었고, 결국 형들의 손에 팔려 애굽에서 억울한 종살이 옥살이를 하게 됩니다.

 

이후로 보디발의 아내의 유혹을 뿌리쳤다가 감옥에까지 가게 된 요셉은 그곳에서도 왕의 술 맡은 관원과 떡 굽는 관원의 꿈을 해석해주었습니다(40장). 그리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이제 바로 왕 앞에 서서 바로왕의 꿈을 해석하게 된 것입니다.

 

어느 날 바로 왕이 기묘한 꿈을 꾸었습니다. 나일강가에서 아름답고 살진 일곱 암소가 풀을 뜯고 있는데, 그 뒤에 흉악하고 파리한 일곱 암소가 올라와 살진 일곱 소를 잡아먹는 꿈이었습니다. 또 다른 꿈은 무성하고 충실한 일곱 이삭을 세약하고 메마른 일곱 이삭이 삼켜버리는 꿈이었습니다. 애굽 사람들 가운데 이 꿈을 해석할 사람이 없는 고로 바로가 감옥에 있던 요셉을 불러 꿈을 해석케 한 것입니다. 요셉은 이 바로 왕의 꿈을 해석함으로 하루아침에 죄수의 신분에서 애굽의 총리대신이 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요셉이 해석한 바로 왕의 꿈은 장차 다가올 7년의 풍년과 이 풍년 뒤에 이어지게 될 7년 간의 기근에 관한 것입니다. 7년 동안 지속될 풍요의 때에 그 뒤로 찾아올 7년의 기근을 대비해야 한다는 경고의 의미를 가진 꿈이었습니다. 이제는 이 꿈이 지닌 의미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이 의미를 깨달은 자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1. 먼저, 하나님은 환난이 닥치기 전에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 먼저 환난과 심판이 있을 것을 경고하셨습니다(25).

 

애굽 땅에 기근을 통한 7년 대환난이 임하기 전에 애굽 왕 바로로 하여금 꿈을 꾸게 하시고, 요셉으로 하여금 바로의 꿈을 해석하게 하심으로 다가올 재앙을 대비하게 하셨습니다. 아모스 3장 7절에서는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느니라”하십니다. 선지자들에게 먼저 알려주시고, 저들로 하여금 경고하는 사명을 감당케 하신 후에 비로소 뜻하신 일을 행하신다는 겁니다.

 

니느웨를 심판하시기 전에 선지자 요나를 통해 먼저 니느웨가 심판을 받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려주셨습니다. 소돔성을 멸하시기 전에는 주의 천사들을 보내 소돔성에 심판이 내려질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을 심판하시기 전에는 수 많은 선지자들을 보내 경고하셨습니다. 이 경고의 말씀을 듣고 회개할 땐 심판하시려는 뜻을 돌이키셨지만, 경고를 듣고도 회개하지 않을 땐 준엄한 심판을 내리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마지막 때에도 하나님의 종들을 통해 재앙과 심판이 다가오고 있음을 경고하고 계십니다. 종말의 때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주의 종들을 통해 경고하고 계십니다. 7년 대환난과 휴거의 사건이 임박했음을 보여주는 시대의 징조들을 통해 경고하고 계십니다. 이 경고의 메시지를 들어야 합니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다”하시는 경고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듣고 회개하여 믿음으로 예비한 자들만 환난과 심판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꿈은 바로가 꾸었지만, 믿음의 사람 요셉만이 그 뜻을 알 수 있었습니다(25).

 

본문에서 발견하는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꿈은 비록 바로 왕이 꾸었지만, 정작 바로 왕은 그 꿈의 의미를 알지 못했다는 겁니다. 믿음의 사람 요셉만이 그 꿈의 의미를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다니엘서에도 보면 꿈은 느부갓네살 왕이 꾸었지만, 그 의미는 다니엘만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왕과 느부갓네살 왕과 같은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이 보여주신 꿈을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믿음의 사람들만이 정확히 그 꿈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종말의 때가 다가오는 시대의 징조들을 보면서도 세상 사람들은 그 구체적인 의미를 잘 알지 못합니다. 구체적인 의미를 알지 못하기에 우왕좌왕하다가 심판을 피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일루미나티를 비판하는 사람들 가운데는 기독교인이 아닌 사람들도 많지만, 저들이 일루미나티를 비판하고 이해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일루미나티들이 세우려고 하는 세계정부(NWO)가 바로 성경에서 예언하고 있는 ‘적그리스도의 나라’이며 저들이 기다리는 호루스가 바로 적그리스도라는 사실은 알지 못합니다. New World Order(세계정부)가 성경에서 예언하고 있는 적그리스도의 나라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기에 자신들의 힘으로 이것을 막아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착각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해 적그리스도가 이 땅에 자신의 나라를 세우는 것을 허락하실 것이라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기간은 42달 1,260일로 제한 될 것이라 하셨습니다(계 13:5).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는 자들은 이 비밀을 알 수 없는 겁니다.

 

곳곳에 전쟁, 지진, 기근, 온역의 소식이 들려오고 이 땅에 적그리스도의 나라(NWO)를 세우려고 하는 어둠의 세력들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종말과 심판의 때가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는 시대의 징조입니다. 이 징조를 보고 있다면 그 의미가 무엇인지를 깨달아야 합니다. 깨달아야 환난과 심판을 피할 수 있는 겁니다.

 

“너희 눈은 봄으로, 너희 귀는 들음으로 복이 있도다.”(마 13:16)하십니다. 꿈을 꾸어도 해석할 수 없다면 의미가 없는 겁니다. 요셉과 같이 다니엘과 같이 하나님이 주신 꿈을 해석하고 그 정확한 뜻을 이해할 수 있는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시대의 징조를 분별할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합니다. 저쪽에서 쓰나미가 몰려와도 이것을 보지 못하고 보아도 이것이 무슨 징조인지 깨닫지 못한다면 재앙을 피할 수 없는 겁니다. 보고 깨닫고 예비한 자만이 재앙을 피할 수 있는 겁니다.

 

3. 풍요로 환난을 대비하게 하셨습니다(29,30).

 

하나님은 바로 왕에게 주신 꿈을 통해 장차 7년의 풍년 뒤에 이것을 잊게 할 만한 극심한 기근이 7년 동안이나 계속될 것을 알려주셨습니다(30). 애굽 땅에 기근의 재앙을 내리시기 전에 이를 대비할 수 있는 7년 간의 풍요로운 시절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기근의 때를 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애굽 땅에 기근의 재앙이 다가온다는 사실을 알게 된 바로 왕은 요셉을 총리대신으로 세워 기근의 때를 대비하게 했습니다. 바로의 명을 받은 요셉은 7년 기근 이전에 찾아온 7년 간의 풍요로운 시절 동안, 애굽 땅 전역에 창고를 지어 곡식을 저장하게 했습니다. 7년의 풍년으로 7년의 기근을 대비했습니다. 풍요로 환난을 대비한 것입니다.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할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하십니다. 지금은 은혜의 때이지만, 곧 환난과 심판의 때가 찾아올 것입니다. 7년 대환난이 시작되기 전에 마지막으로 주어진 이 은혜의 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기름을 예비하고, 열매를 준비하는 시간으로 삼아야 합니다. 이렇게 예비한 자만이 시험의 때를 면하고 휴거의 사건에 참예할 수 있는 것입니다.

 

4. 믿음의 사람 요셉으로 인해 온 애굽 땅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환난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38).

 

바로의 꿈을 통해 7년 대환난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깨달은 요셉으로 인해 온 애굽 땅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환난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의 꿈을 풀어줌으로 다가오는 재앙을 경고했던 요셉으로 인해 온 애굽 땅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환난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애굽의 총리대신이 되어 7년 간의 풍요로운 시간 동안 다가올 7년의 기근을 지혜롭게 대비한 요셉으로 인해 온 애굽 땅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환난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요셉처럼 하나님이 주신 말씀으로 시대의 징조를 깨닫고 이것을 널리 알리는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널리 알려서 더 많은 사람들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은총의 시간을 선용해서 시험의 때를 면하고(계 3:10) 휴거의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풍요로 환난을 대비할 줄 아는 자가 지혜로운 자인 것입니다. 

​ 

창 4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