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Gerald Celente, 세계적 통화 붕괴가 오고 있다

2018. 5. 31. 14:13카테고리 없음

Gerald Celente, 세계적 통화 붕괴가 오고 있다

(MAJOR ALERT: Gerald Celente Just Warned A Global Currency Crash Is Coming)

2018 5 30, KWN


세계의 상위 추세 예측가인 Gerald Celente는 세계적 통화 붕괴가 오고 있으며 그것은 세계 시장들에서 엄청난 혼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Gerald Celente:  오고 있는 세계적 통화 붕괴. 그것은 지난 주말에 터져서 화요일 주식 시장들을 하락으로 보냈던 이태리의 권력 투쟁보다 더 큰 것이다.

 

그렇다. 시장 하락의 첫 원인은 파올로 사보나를 경제 장관으로 지명 수용을 이태리 세르조 마타렐라가 거부한 결과의 일부였다. 사보나는 오랫동안 유럽 연합으로부터 이탈과 국가 통화로 복귀를 주창해왔다.

 

대신에 그의 역할이 정치적 중립이어야 하며 그 지명을 막을 헌법적 권한이 없는 마타렐라는 전 IMF 관료를 "불가피하게 이태리의 유로로부터 이탈을 야기할 선의 지지자로서는 보이지 않을" 임시 총리로 선택하였다.

 

그리고 그것은 시장을 뒤흔드는데 일조를 한 스페인 여당의 부패 혐의에 연루된 29명의 고위 정치인들을 법원이 알아낸 후 금요일에 터진 스페인 정치적 위기보다 더한 것이었다.

 

우리는 유로로부터 이태리의 단기적 이탈을 예상하지 않는 한편으로 현재와 일어나고 있는 사회 경제적 그리고 지정학적 역학들은 유로권과 유럽 국가들에 대한 유럽 연합의 지배의 끝의 시작을 내비치는 것만 아니라 그것은 세계의 많은 곳들에서 주식과 부동산 시장들을 부추겨온 값싼 돈, 양적 완화 책략의 끝을 내비치는 것이다.

 

통화들이 무너지면서 위기가 강타

미국에서 상승하는 성장 때문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약화되는 경제들의 결과로 달러는 크게 강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상 미국 1분기 경제 성장은 재고 투자와 소비자 지출에 대한 하락으로 수정 중에서 예상보다 더 감속했다.

 

실상 "역사적으로 높은 부채 수준들이 많은 나라들은 그들 부채 부담을 관리할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을 제기한다"고 유럽 중앙 은행은 경고하였다.

 

그리고 이태리에선, 예를 들어, 2.3조 유로의 부채와 GDP 대비 부채 비율이 132%, 마이너스 영역에 있으며 2019년까지 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유럽 연합 금리와 함께 그리고 9월에 끝날 자산 매입과 함께, 이들 취약하고 부채에 시달리며 정치적으로 분열된 나라들을 구할 유럽 중앙 은행의 통화 무기들이 남아 있지 않다.

 

유럽 연합보다 더 큰 것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서 많은 신흥시장들의 통화들이 극심하게 약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이태리 위기 역시 일격을 가하고 있다.

 

7조 달러의 신흥 시장 부채와 함께 그 부채의 상당량이 달러 표시이고 상승하는 달러는 신흥 시장들이 그 통화들이 약세를 보이면서 그 부채 이자를 갚는데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그리고 수 십 개 국가들의 통화들이 달러에 대하여 추락하고 달러 기반의 원자재들과 함께 강한 달러 추세는 계속되고 있으며 이미 조정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는 그들 주식 시장들은 약세 영역으로 하락할 것이며 그들 경제를 침체로 밀 것이다.

 

추세 예측:

이태리와 스페인에서 전개되고 있는 정치적 혼란은 시장 붕괴를 일으킬 큰 통화 위기를 신호하고 있다. 불환 통화들이, 특히 심한 부채를 지고 있는 나라들, 추락할 때 궁극적인 안전 자산인 금은 온스당 2,000달러 이상으로 치솟을 것이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