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미너드-증권시장 대붕괴, 올 여름 75% 떨어진다

2022. 5. 19. 22:47국내외경제소식

 

https://africa.businessinsider.com/markets/a-summer-of-pain-is-shaping-up-for-us-stocks-with-a-45-slide-from-the-sandp-500s-top/ldfspw4

 

A 'summer of pain' is shaping up for US stocks, with a 45% slide from the S&P 500's top on the cards, Guggenheim’s Scott Miner

US stock markets will likely face much tougher conditions this summer, investor Scott Minerd said

africa.businessinsider.com

투자자 스콧 미너드(Scott Minerd)는 미국 주식 시장이 올 여름 훨씬 더 힘든 상황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Nasdaq Composite와 S&P 500이 각각 75%와 45% 하락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Minerd는 시장의 극심한 소동이 연준의 긴축 통화 정책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Guggenheim의 Scott Minerd는 S&P 500의 상단에서 45% 하락한 미국 주식에 '고통의 여름'이 형성되고 있다고 예측합니다. Guggenheim의 Scott Minerd는 S&P 500의 상단에서 45% 하락한 미국 주식에 '고통의 여름'이 형성되고 있다고 예측합니다.
Guggenheim의 Scott Minerd에 따르면 주식 시장은 Nasdaq Composite와 SP 500 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암울한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는 붕괴 가능성을 1990년대 닷컴 버블 붕괴와 비교했습니다. 그는 "이는 인터넷 거품의 붕괴와 매우 흡사하다"고 말했다.

Minerd의 비관적인 전망은 금리가 빠르게 인상된 연준의 공격적인 긴축 통화 정책에 힘입은 것 입니다. 이는 팬데믹 시대의 재정 지원, 글로벌 공급망 차단,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및 원자재 가격 급등의 결과로 치솟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진정될 때까지 그리고 "인플레이션 추세가 확실히 깨질 때까지" 연준이 금리를 더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너드는 연준이 기준금리를 중립금리 이상으로 올릴 것이라는 의미라면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준이 계속해서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우리는 점점 더 제한적인 통화 정책의 효과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최종 금리에 도달하기 훨씬 전에 연준은 오버슈트, 금융 사고, 경기 침체"라고 Minerd는 연구 노트 에서 말했습니다 .

Minerd는 더 많은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경기 침체를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합리적인" 기회 가 있다고 말한 골드만 삭스의 CEO 데이비드 솔로몬을 비롯한 다른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

그는 연준이 주식의 약세장에 대한 우려가 거의 없는 것으로 잘못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아마도 꽤 심각한 매도세가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 주식 시장은 올해 기술 중심의 나스닥과 S&P 500이 폭락하면서 가혹한 폭풍에 휘말렸습니다. 수요일 미국 주가지수는 추가로 하락 해 S&P 500 지수는 4%, 나스닥 100 지수는 5.1% 하락하며 팬데믹 정점 이후 최대 일일 손실 을 입었다.

Minerd는 시장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연준이 주식이 더 이상 하락하지 않도록 완충할 것 같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나에게 분명한 것은 시장에 투입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지금 그 사실을 깨닫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런 배경에서 주식시장은 "고통의 여름"을 향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그는 계속해서 10월이 주식이 바닥을 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