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부채 한도 태도는 하이퍼인플레이션을 보장

2013. 2. 2. 12:56국내외경제소식


미국의 부채 한도 태도는 하이퍼인플레이션을 보장



James Turk는 KWN과의 대담에서 말했다.

 

금과 은에 대한 엄청난 토대는 점점 커지고 있으며 대단히 긍정적이다. 지난 며칠간 가격을 하락시킨 것이 한 일은 이런 상당하고 커지는 지지를 재시험하는 것뿐이다.

 

정책가들이 월말 옵션 만기 동안 가격을 낮추기 위해 종이 귀금속을 팔아서 귀금속 시장에서 어떻게 개입하는가의 또 다른 예를 우리는 보고 있을 뿐이다. 이런 조작은 그들 기관들은 금 가격 누르기 책략을 추진하는 금은 은행들- 최대 수익을 내고 그래서 그들이 투자자들과 금융 기관들에게 판 콜 옵션은 만료된다. 그래서 콜 매입자들은 돈을 잃게 되고 이는 정책가들이 귀금속 시장에 대한 부정적 정서를 키우는데 일조를 하는 것이다.

 

이것을 다시 우리가 보는 것이다. 조작에 기여하는 것이 정책가들이 그들 새로운 돈 인쇄 책략을 발표하는 동안 금과 은 가격 상승에 제약을 두고자 하는 이번 주 FOMC이다. 가격 변동이 심할 때인, 실업률 보고가 발표되는 금요일을 기다려보라. 그러나 워싱턴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롭고 중요한 것이 있다.

 

정치인들이 결국 해냈다. 하원은 연방 지출에 대한 절제의 마지막 외양을 던져버리는 부채 한도안을 통과시켰다. 며칠 전 하원이 통과한 법안에 상원과 대통령이 같이 간다고 볼 때 이제 확실해진 것은 달러가 하이퍼인플레이션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이다.

 

연방 정부는 적자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달러를 빌려야 한다. 그래서 연방 정부는 빌릴 수 있는 능력을 계속 갖기 위해 부채 한도를 주기적으로 올려야만 한다. 연방 정부는 몇 주 전에 현재의 부채 한도인 16.4조 달러에 도달했다.

 

주류 매체들은 보도하기를 하원이 부채 한도를 5 19일까지 연장한다고 했다. 그러나 그것은 정확한 이야기가 아니다. 하원이 한 것은 그 한도를 중단한 것이다. 블룸버그는 하원이 일시적으로 부채 한도를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하원은 부채 한도를 제거하는 것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는 부채 한도가 다시 고려되어야 하는 5 19일까지 연방 정부가 지출할 수 있는 것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상 중요한 점이 있다. 이 사건을 블룸버그가 보도하면서 사용한 두 말은 소름이 끼친다. 이는 달러와 금과의 연결을 끊는다고 발표한 1971 8 15일 연설에서 닉슨이 사용한 바로 그 말들이다.

 

그의 일시적인 중단은 이제 42년 지속되었고 그것은 내가 여기서 말하는 핵심 사항이다. 이번 부채 한도의 중단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다. 숙고할 때가 올 때마다 정치인들은 중단을 다시 또 연장할 것이다. 그들은 항상 유연한 정치적 선택을 취한다.

 

닉슨이 달러의 금과의 공식 연결을 무너뜨렸을 때 그는 달러를 팽창시키기 위해 정부의 권한에 대한 헌법적 확인을 제거하여 미국 정부를 재정 절벽으로 내몰았다. 1791년 닉슨의 행동은 지금 미국이 처한 재정 혼란을 직접적으로 초래한 것이다. 하지만 부채 한도는 일부 제약을 두고 있었다.

 

부채 한도가 지난 세월 동안 수 십 차례 인상되었기 때문에 그 한도가 큰 것이 아니었지만 적어도 그것은 부채 한도에 도달할 때마다 연방 정부의 끔찍한 재정 상황에 대해 모두가 주의를 기울이게 하였다. 지난 번 한도에 도달했을 때 미국이 AAA등급을 상실한 것을 여러분은 회상할 것이다.

 

무제한의 연방 정부 지출에 있어서 부채 한도는 남아 있는 장애물이었으며 정부에 의한 통제를 벗어난 지출은 항상 하이퍼인플레이션의 원인이다. 그러나 지금 하원은 부채 한도에 의해 부과된 이런 작은 장애물도 없어져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사실 이 조치가 법이 되면 의회와 대통령은 백지 수표를 스스로들에게 주는 것이다. 자산 가격을 부풀리기 위해 버냉키는 백지 수표에 쓰여진 엄청난 양의 달러를 인쇄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래서 5 19일 오면 정치인들은 부채 한도를 계속 중단할 편리한 이유를 찾으려 할 것이고 그래서 그들은 수표를 계속 발행할 것이다. 이는 유연한 정치적 선택안이며 부채 한도의 중단은 닉슨이 달러의 금 태환을 중단한 것과 마찬가지임이 증명될 것이다.

 

점검하고 균형을 잡는 것은 대의 정부에겐 대단히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안다. 그러나 고삐 풀린 돈 창출을 막는 마지막 점검 사항인 부채 한도는 지금 제거되기 직전이다. 이 한도가 제거될 때 연방 정부 지출은 통제 불능이 되기 때문에 달러는 하이퍼인플레이션의 결과를 맞이한다는 것은 의심할 것도 없다. 그래서 하이퍼인플레이션은 오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다보스 포럼에서 중국의 국부 펀드 책임자가 금요일 미국에 경고하기를 만약 돈 인쇄기 속도가 감속되지 않으면 세계는 달러에 대한 신뢰를 상실할 것이라 한 것이다. 그는 옳지만 통화 전쟁에서 승리자는 없을 것이다,”라고 말한 것은 틀렸다. 승리자는 실물 금과 은을 소유한 모든 사람들이다. 그들은 역사상 최대의 부 이전의 수혜자들이 될 것이다.”


(Historic Move By The US Has Just Guaranteed Hyperinflation)

2013년 1월 28일, KWN

http://kingworldnews.com/kingworldnews/KWN_DailyWeb/Entries/

2013/1/28_Historic_Move_By_The_US_Has_Just_Guaranteed_Hyperinflation.html


출처: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