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로저스 경고, “언덕으로 도망하는 것이 낫다!”

2013. 4. 6. 11:50짐로저스인터뷰

 짐 로저스 경고, “언덕으로 달아나는 것이 낫다!”




1970년대 위기 때 원자재에 투자를 하여 부를 이루었던 유명한 투자자 짐 로저스는 미국만이 아니라 세계 전체가 직면한 재난에 대하여 오랫동안 경고를 해왔다.

 

로저스는 우기가 위태로운 시기에 살고 있으며 세계 곳곳의 정부들, 재무장관들 그리고 관료들에 의한 행동들이 통화 혼란, 식량 부족, 공황, 사회 불안정과 보통 시민들의 총체적 몰락을 가져오게 될 심각한 붕괴 직전으로 몰고 왔다고 이해한다.

 

이제 유럽은 유례가 없는 예금자들 자금을 압류하는 수순을 취하면서 로저스는 말하기를 시간이 다 되어가고 있으며 이것은 최악을 대비하여야 할 때라고 한다.

 

유럽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은 진정 무서운 것이며 그들이 사람들의 은행 예금에서 돈을 빼앗기 시작할 때 세계 곳곳의 어떤 은행 계좌에서도 내가 많은 돈을 두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확신하게 만들고 있다.

 

이제 전례가 있다. IMF는 은행 계좌를 강탈할 것이라 말했다. EU는 은행 계좌를 강탈할 것이라고 했다.

 

다른 나라들은 문제가 생길 때 우리도 그렇게 하자고 말할 것을 나는 확신한다.

 

다음에는 그들은 미치게 될 것이다.

 

그것은 일어날 것이다. 물론 일어난다.

 

특별한 경우라고 걱정하지 말라 정치인들은 말한다.

 

더 알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 정치인들이 걱정하지 말라고 말할 때.

 

서둘러라, 언덕으로 도망쳐라. 나는 어떻게든 그렇게 할 것이다.

 

난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확실히 하고자 한다.

 

은행 계좌만 가지고 있다 생각하는 모든 가난한 영혼들을 생각해보라. 이제 그들은 사이프러스의 안정성에 기여를 하고 있는 자신들을 발견하였다. 이들 정치인들의 뻔뻔함.

어떤 정부도 믿지 마라. 정부를 믿게 되면 여러분은 금방 파산하게 될 것이다.

 

출처: CNBC의 대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농장과 경화 자산을 가지라는 그의 동료이자 친구인 마크 파버처럼 짐 로저스는 언덕으로 도망갈 때라고 말한다. 로저스는 위기 전부터 자급자족과 농장의 지지자였으며 미래에 페라리를 몰고 다닐 사람은 월가 은행가들이 아니라 농부들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태국의 한적한 시골에서 살고 있는 로저스는 대도시들 밖에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화 자산들(원자재)은 큰 위기 동안 몇 안 되는 피난처 중의 하나가 될 것이라 말한다.

 

역사와 경제학의 학생들로서 로저스와 파버는 대도시들이 현대의 금융과 편리한 운송 시스템들이 무너질 때 머물 곳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가능한 파열 반경 밖으로 나가야 한다. 그것은 대단히 엉망이 될 것이다.

 

(Jim Rogers Warns: “You Better Run for the Hills!”)

2013년 3월 29일, Mac Slavo

http://www.shtfplan.com/headline-news/jim-rogers-warns-you-better-run-for-the-hills_0329201



출처: 달러와 금관련 경제소식들/ 홍두깨



요즘트위터페이스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