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죄, 5부

2013. 4. 26. 11:43하늘나라가는 비밀문



    우리의 죄, 5부




우리의 죄란 무엇인가? 왜 하나님은 우리가 죄를 짓도록 내버려두었는가? __이병철회장



 평생 살면서 지은 죄(죄들, 자범죄)


롬 1:28 또한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저희를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 두사 합당치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 하는 자요 (갈5:19)


 부모는 아이가 착하고 곧게 자라도록 좋은 것만 가르치지만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가르치지도 않은 시기, 질투, 욕심, 심술 ,싫어함 따위의 악감정들을 저절로 표출해낸다. 성철스님은 8년간이나 장좌 불와(눕지 않고 계속해서 좌행하는 것)의 고행을 했지만 한평생 죄만 짓고 지옥으로 간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인간의 영혼을 더럽히는 죄는 인간의 근본 마음속에 있기 때문에 사람은 자동적으로 죄를 짓게 된다.


SBS: 죽었다 살아난 사람들의 이야기


(자기 몸과 영혼이 분리됨__자기 육체를 위에서 내려다봄__자신의 과거가 빛 가운데 한순간에 나타남. (죄지은 일, 훔친 일 등등)


19:26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롬14:11 기록되었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살았노니 모든 무릎이 내게 꿇을 것이요 모든 혀가 하나님께 자백하리라 하였느니라.


이 땅에 태어났던 모든 사람들은 한사람도 예외 없이 천년왕국 후에 부활하여 하나님의 백보좌 심판 앞에 나가야 한다.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해 스스로 고백할 것이며 지은 죄대로 심판받고 지옥으로 가게 된다. 또한 사람 안에는 7가지 짐승 같은 요소가 있다.(개구리, 공작새, 돼지, 자라, 뱀, 사자, 염소)


나름대로 이병철 회장님의 질문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 보는 분들이 은혜를 받았으면 합니다. 살아계셨을 때 고인이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 가셨으면 좋아겠다는 아쉬움이 가슴에 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