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실패하는 한가지 이유?

2012. 10. 12. 09:01성경 이야기



주님은 제자들이

“능히 고치지 못하였던”(마 17:16)

간질에 걸린 아이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셨다.

 

제자들은 그 광경을 보고서 주님께

“우리는 어찌하여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마 17:19)

라고 물었다.

 

그들은 분명 “모든 귀신을 제어하며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위를”(눅 9:1)

주님께 받은 적이 있었다.

 

뿐만 아니라 종종 그런 능력을 발휘했고,

그것을 기뻐하며 주님께 아뢰기도 했다(눅 10:17 참조).

 

그러나 이번에 주님이

산에 올라가 계실 동안에는 완전히 실패하고 말았다.

 

주님의 명령에 따라 귀신을 제어했던 사실은

하나님의 뜻이나 그러한 행위의 본질에서나

그러한 이적이 제자들에게 불가능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입증한다.

 

“우리는 어찌하여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라는 그들의 질문은,

그들이 귀신을 쫓아내기 원했고 또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무척 애썼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들은 분명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에게 명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갔다.

그들은 군중 앞에서 창피를 당해야 했다.

자신들이 왜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느냐는 질문에 대한

주님의 답변은 직선적이고도 명쾌했다.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_마 17:20

 

주님이 귀신을 쫓아내실 수 있었던 것은

제자들이 소유할 수 없는 특별한 능력을

소유하고 계셨기 때문이 아니었다.

 

주님은 여기 이 땅에는 모든 것들이

굴복할 수밖에 없는 한 가지 능력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믿음의 능력이라고 종종 그들에게 가르치셨다.

 

따라서 우리가 영적인 영역에서 겪는

모든 쓰라린 실패는 한 가지 이유,

곧 믿음의 부족으로 귀착된다.

 

믿음은 하늘의 모든 신령한 능력이

우리 안으로 들어오기 위한,

우리를 통하여 일하기 위한 단 하나의 조건이다.

 

믿음은 그러한 하늘의 능력에 대한

우리 의지를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하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뜻에 굴복한 우리의 의지,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새롭게 만들어진

우리의 의지를 다지게 하는 것이다.

 

제자들은 분명 귀신을 몰아내는 능력을

주님께 받은 적이 있었다.

 

그러나 그 능력은 영구적인 은사나 소유로

제자들에게 속한 것이 아니었다.

 

그 능력은 오직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었다.

그 능력은 오직 믿음으로만, 그리스도를 믿는

생동하는 믿음으로만 받아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이었다.

 

만일 그들이 그리스도를 영적 세계의 주님이요

정복자로 믿는 믿음으로 충만했다면,

자신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권위를 주신 분으로 믿는 믿음으로 충만했다면,

그들의 믿음은 분명 그들에게 승리를 안겨주었을 것이다.

 

- 무릎학교, 앤드류 머레이

 

 

†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 마가복음 9장 23절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 마가복음 11장 22,23절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 히브리서 11장 6절

 

† 기도

주님, 제 마음과 의지를 주님의 뜻에 따라 새롭게 하여 주시고,

그 안에 주님이 하시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구하는 자에게 넉넉히 주시는 주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시고

삶을 통해 주님의 살아계심을 증거하게 하소서.


출처: 갓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