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로저스는 시리아 전쟁과 “시장 패닉”이 금가격을 “훨씬,훨씬 더 높게” 만들 것이라고 경고

2013. 9. 3. 11:23짐로저스인터뷰


짐로저스는 시리아 전쟁과 시장 패닉이 금가격을 훨씬,훨씬 더 높게” 

만들 것이라고 경고

 

2013년 8월 28일 Tyler Durden - Zero Hedge

출처http://goo.gl/HA7xBA

 

 골드코어(GoldCore,)의 마크 오빈(Mark O'Byrne) 작성

 

교활한 투자자짐 로저스는 시리아 전쟁과 임박한 공짜 돈의 종말로 인한 시장 패닉” 때문에 오일과 금가격이 훨씬훨씬더 상승할 것이라고 지난밤 로이터의 타라 조셉(Tara Joseph)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짐로저스타라.. 나는 오일도 있고금도 있고그 비슷한 것들을 가지고 있다만약 전쟁이 난다면(미국은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전쟁을 하는 것처럼 보인다), 이 것들의 가격은 훨씬훨씬더 상승할 것이다주식시장은 하락할 것이며(이런 종류의 사장은 이미 하락을 시작했다고 확신한다), 원자재들은 상승할 것이다내 말은.. 내가 소유한 것들은 많은 돈을 벌어 줄 것이라는 점이다나는 전쟁을 좋아하지 않는다(정말이다), 그러나 그들은 전쟁을 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타라 조셉당신은 오일의 공급망이 파괴될 것이라고 우려하는 것인가우리는 언제 가장 큰 가격 변동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하는가?

 

짐 로저스.. 언제 가격 변동이 일어날 것인가에 관하여 예측할 때 문제가 되는 것은(내가 이것을 알아낸 첫 사람은 아니다), 아무리 계획을 잘 만든다고 하더라도 전쟁에서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며, 누구도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없다그러나 역사적으로 전쟁이 일어날 때마다식량에너지구리납의 가격은 많이 올랐다당신도 알다시키 과거에는 전쟁이 날 때마다 이 모든 것들의 가격은 급등했다.

 

타라 조셉한편동쪽으로 가보면우리는 아시아에서 소규모의 경제위기가 발생한 것을 볼 수 있다.연준의 자극 해소(The Fed stimulus unwinding)는 특히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신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당신은 이것은 단기적인 상승이라 생각하는가이들 나라들이 엄청난 위기를 앞두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짐로저스물론 그들은 엄청난 위기에 직면해 있다타라당신도 알다시피 인도와 인도네시아터키는 아시아 국가들이며많은 무역적자를 가지고 있다그들은 주변에 떠다니는 인위적인 공짜 돈으로 재정을 조달해 왔다인위적인 유동성은 언젠가 끝이 날 것이며그 때가 되면 공짜돈과 유동성을 의존한 사람들은 고통 당하게 될 것이다그것이 이번 주든올 해든다음 해가 되든 그들은 모두 고통 받을 것이다.

 

타라 조셉우리는 자극이 발생할 것이라는 두려움이 생겨날 때 일어나는 조정들을 이미 보고 있다.이들 나라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며어디로 갈것인가?

 

전체 인터뷰는 아래에 있다.

 

 

짐로저스타라우리는 아직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내말은보통하락장에서는 40%~80%까지 급락이 일어날 수 있으며그러면 사람들은 자포자기한다그들은 주식을 창문에 집어 던지고이렇게 말한다. “나는 내가 살아 있는 동안 다시는 투자를 하고 싶지 않아.” 확실히 우리는 하락장을 보고 있다그러나 우리가 패닉을 봤는가아니면 테러를 봤는가절대로 그렇지 않다시장에서는 아직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타라 조셉당신은 패닉을 예상하고 있는가우리는 소규모의 위기를 보았는데더 큰 패닉이 올것이라 생각하는가?

 

짐로저스물론 그렇다인공적인 유동성의 바다가 마를 때우리는 미국과 서양의 선진국을 포함한 많은 시장에서 패닉이 발생하는 것을 볼 것이다.

 

전세계의 모든 메이저 중앙은행들이 동시에 인공적인 머니 프린팅으로 시장을 범람시킨 적은 한 번도 없었다그들은 동시에 자신들의 화폐를 평가절하하려고 노력 중이다기록된 역사에서 이런 일은 한번도 일어난 적이 없다그것들이 끝날 때거대한 붕괴가 일어날 것이다.

 


출처;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제리님

요즘트위터페이스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