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파버는 “극한 혼란 상황”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2013. 10. 2. 11:44짐로저스인터뷰



마크 파버는 극한 혼란 상황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2013년 9월 27, Tyler Durden - Zero Hedge

출처http://goo.gl/ffOppO

 

 

 

최근 원탁 토의에서 마크파버는 그의 자산 분배 전략과 연준의 정책에 대한 그의 불신을 설명했다.

 

"나는 자산의 약 25%를 금으로 가지고 있다그것은 나의 보험 정책이다어느날 극한 혼란 상황이 발생하면 그것은 매우 중요할 것이며내 생각에 연준은 그런 상황을 발생시킬 외길로 걸어가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금을 도둑맞지 않도록 금에 대한 접근을 유지해야 한다.“

 

파버는 연준이 테이퍼링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전혀 놀라지 않았다고 얘기하고부의 불평등 충격과 아시아에서 증가하는 달러에 대한 불신을 설명한다.

 

출처스프랏 글로벌 리소스 라운드테이블

 

연준 정책의 영향에 대해,

 

“2008년에 연준이 QE1을 시작했을 때 나는 그것이 QE99까지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따라서 연준이 테이퍼링하지 않겠다고 결정한 것에 대해 나는 별로 놀라지 않았다그러나 머니 프린팅은 많은 의도하지 않을 결과를 야기하고 있으며실제 경제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고 있다자산의 구매는 약 1%의 사람들즉 슈퍼리치들에게만 이익이 되고 있다.

 

나는 내가 주식이나 채권부동산을 가지 있기 때문에 불평하는 것이 아니다나는 사회적 관점에서 비판하고 있는 것이며양적완화는 바람직하지 못하다왜냐하면 그것은 부의 불평등을 심화시키고 있으며유권자의 대다수에게 불만족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 정책은 부자에과 중과세를 하는 인기있는 리더에게 더 많은 투표를 하도록 이끌 수도 있다. "

 

아시아의 귀금속 수요에 관하여,

 

 극동에는 원래 실물 금을 소유하는 전통이 있다그러나 새로운 것은 중국 정부가 국민에게 금을 소유하도록 장려하고 있다는 점이다정치적 불안정과 미국 달러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아시아인들은 계속해서 실물금과 은을 축적할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

 

귀금속을 보유하는 것에 관하여,

 

"나는 자산의 25%는 주식에, 25%는 고정수입,유가증권,현금에, 25%는 부동산에, 25%는 금/은과 같은 귀금속에 분산하기를 추천한다나는 가격을 따져보지는 않았지만내 자산의 25% 정도는 금으로 구성하고 있다.

 

나는 금을 보유하고 있으며그것은 나의 보험 정책이다극심한 혼란 상황이 발생하는 날이 오면 그것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그리고 내 생각에 연준은 그런 상황을 일으킬 외길을 걸어가고 있다-여러분은 자신의 금을 도둑맞지 않도록 금에 대한 접근을 유지해야 한다. "

 

전체 동영상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오.


 



출처;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제리님


요즘트위터페이스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