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전두엽 & 짐승의표와 하나님의 인

2013. 12. 24. 18:58성경 이야기


전용뷰어 보기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347회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

는 아주 중요한 강의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소장님의 강의입니다. 



주는 순간부터 후회하고 안주면 시달리는 스마트폰이 아이들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뇌에는 전두엽과 후두엽이 있습니다. 

 

후두엽은 시신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무언가를 볼 때 후두엽에 자극이 생깁니다. 

후두엽에서 받아들인 정보는 전두엽으로 보내주게 됩니다.

전두엽은 생각하고 판단하는 기능을 하는 뇌의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때 눈은 화면을 바라봅니다. 

이 장면들은 시신경에 의해 전달되어 후두엽을 자극하지만 후두엽에 전달된 정보들을 전두엽으로 보내어 생각하고 판단할 시간을 게임은 주지 않습니다.

생각하고 판단하는 시간이 흐를수록 게임속의 내 케릭터는 상대 케릭터에게 맞고 지게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전두엽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반사작용처럼 게임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TV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드라마와 영화의 스토리에 대해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순간 드라마와 영화는 계속 진행하여 그 다음 이야기를 놓치게 됩니다. 그래서 드라마, 만화, 영화들을 볼 때는 우리가 이성적으로 저항할 수 없는 최면상태와 비슷하게 되고 결국 화면에서 보여주는 이야기들은 이성적인 판단과 저항없이 우리의 무의식속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게임을 할 때 동그라미로 표시된 전두엽은 거의 자극을 받지 않음이 실험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책을 읽을 때는 다릅니다. 글자를 판독하고 생각하며 판단하기 위해 전두엽도 활성화 됩니다. 

 

위 연구를 한 모리 아키오 교수는 그의 저서 [게임뇌의 공포]에서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대략 일주일에 3일, 하루 1시간 이상,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6학년때까지 한다면 중학교에 가서 깊이 생각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사물에 대해 이해할 수가 없게 됩니다."

 



 

권장희 소장님은 모리 아키오 교수가 경고한 것이 우리나라 중학교 교실에서 이미 현실화 된 것 같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싫어하는 3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 각자 생각한번 해보자.

2. 각자 자기 의견을 정리해서 발표해보자. 

3. 공부한 것을 요약해서 공책에 써보자.

이 세가지 것들은 전두엽을 사용해야하는 활동들입니다. 

  

학생들은 이런 것들을 못하기 때문에 싫어하는 것이죠. 

 


학습 과정의 3단계는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입수, 정리, 표출의 3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전두엽에서 정리와 표출을 담당합니다. 


그런데 TV, 스마트폰, PC에만 노출되면 전두엽은 점점 그 힘을 잃게됩니다. 결국 전두엽의 기능을 상실한 사람들은 제대로된 학습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강의를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바시 347회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

 

 

 

 

강의를 시청해 보시니 어떠신가요?

저도 이 강의를 보며 충격받았습니다. 


TV와 스마트폰에 중독된 아이들은 결국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이미 자신들의 아이들이 TV를 보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에게 TV를 보지 못하게하는 유명인들 

 

 

프리메이슨과 일루미나티는 TV를 통해 사람들의 생각하는 능력을 빼앗아 그들이 세계를 지배하는 계획을 저항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몇몇 유명인들이 아이들에게 TV를 보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파괴하려는 비밀조직들의 계략을 알고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현대인들은 TV, 스마트폰, 컴퓨터에 매여있습니다. 

그 기기들에 매여있는 만큼 우리의 전두엽은 그 힘을 잃어버리게 되고 결국 생각과 판단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전두엽은 생각하고 판단하는 일 외에도 우리의 의지, 양심, 충동 억제, 유추 등을 주관하는 인간 삶에 필수적인 '고차원적 기능'을 주도하는 중추입니다. 전두엽은 우리의 품성을 결정하는 신체의 부분입니다.

 

 

전두엽이 사람의 품성을 주관하는 신체의 부분임을 미루어 알 수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휘니아스 게이지(Phineas Gage, 1823-1860)씨는 1848년 당시 25살의 젊은 나이로 미국 버몬트(Vermont)주에서 철도 공사 현장의 감독관으로 임명될 만큼 사려깊은 태도와 명철한 분별력 그리고 강한 책임감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불의의 다이나마이트 폭발사고로 철 파이프가 튀어 그의 왼쪽 안면부터 정수리를 관통하는 사고를 당합니다. 



휘니아스 게이지씨의 두개골과 그의 머리를 관통한 쇠파이프



전두엽을 정확히 관통한 쇠파이프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머리에 심한 손상을 입은 휘니아스 게이지씨를 담당한 할로우 의사는(Dr. John M. Harlow) 신속히 조치하여 그를 기적적으로 살려냅니다.

한달만에 휘니아스 게이지씨는 퇴원했고 그의 몸은 건강했지만 사고 전과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는 사고 이전과는 정반대로 즉흥적인 감정을 억제하지 못했고 쉽게 흥분하며 난폭한 모습을 나타냅니다.

그런 그의 갑작스런 '포악한 성격과 행동으로의 변화'는 그의 직장, 가족, 친구, 이웃들을 잃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는 남은 12년간 집을 떠나 각지를 방랑하며 자신의 기구한 사고와 상처를 서커스처럼 사람들에게 보여주며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결국 그는 36살의 젊은 나이로 쓸쓸히 죽음을 맞이합니다. 



자신의 사고와 상처를 보여주는 휘니아스 게이지씨



 

휘니아스 게이지씨가 죽은 후 그의 주치의였던 할로우 의사는 그의 치료 중에 적은 자세한 환자 챠트와 시술 후 환자의 행동을 추적관찰한 후 저술한 <Recovery, Passage of an Iron Bar through the Head>를 발표합니다.

이 발표는 세상에 '전두엽'이 사람의 성품과 행동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뇌임을 처음으로 주목시킨 한 실례(case)가 되었습니다.  

 

 

성령의 열매 9가지인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는 우리의 품성과 관련된 것이고 전두엽에서 결정되는 것들입니다.


그러므로 성령께서 우리를 주관하실 때 직접적으로 역사하시는 우리 신체의 부위는 전두엽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육신을 따르지 않고 성령님을 따라 살 때마다 우리의 전두엽은 성령의 열매를 맺도록 그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때에 짐승의표를 받는 사람들과 하나님의 인을 받는 사람들로 나눠질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7장은 요한계시록 6장 마지막 부분에 나온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제시된 삽입장입니다. 


요한계시록 6장 마지막 부분에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옵니다. 

"산과 바위에게 이르되 우리 위에 떨어져 보좌에 앉으신 이의 낯에서와 어린 양의 진노에서 우리를 가리우라 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 하더라"(계 6:16, 17)


이 말씀은 '예수께서 재림하시는 그 날에 누가 능히 설 수 있는가'라는 질문입니다. 

그 날에 악인들은 산과 바위라도 하나님과 예수님으로부터 자신들을 가려주길 바랄정도로 두려워할 것이라고 계시되어있습니다.



하나님은 소멸하시는 불이십니다. 모든 죄를 태우시는 거룩한 분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죄있는 인간은 하나님을 보게되면 죽게됩니다. 


그러면 예수님이 오시는 그 날에 도대체 누가 설 수 있을까요?


요한계시록 7장은 그 답을 주고 있으며 그 첫 부분에 사방의 바람으로 표현된 환란을 막고 있는 네 천사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다른 천사가 사방의 바람을 붙잡고 있는 네 천사들에게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칠 때까지 환란을 시작하지 말라고 명령합니다.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계 7:2, 3)


요한계시록 14장은 하나님의 종들이 이마에 하나님의인을 받은 것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 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계 14:1)

 

왜 우리의 신체 중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받게 될까요? 

우리 이마 부분에는 우리 뇌 중에서도 전두엽이 위치해있습니다. 

전두엽은 앞에서도 밝혔듯이 도덕성, 양심, 죄의식, 절제력, 의지 등을 주관하는 뇌입니다. 
이 전두엽이 있는 이마에 하나님의 인 즉, 어린 양과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다는 말은 그 부분이 온전히 하나님의 뜻대로 형성되었다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종들은 예수님과 같은 품성을 소유한 사람들이란 뜻이죠.


마지막 시대에 구원과 직결된 부분이 전두엽입니다. 하나님의 인을 받는 신체 부위인 것이죠.
그래서 사탄은 사람들의 전두엽을 파괴하기 위해 수많은 문명의 이기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TV는 우리의 전두엽을 파괴합니다. 
우리의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이성, 양심, 의지, 충동 억제, 절제력 등을 약하게 만들어 성령의 열매를 맺지 못하게 하죠.
전두엽의 기능이 약화될 수록 그 사람의 품성은 예수님이 아닌 사탄의 품성을 닮게 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에 하나님의 인과 대비되어 나오는 것이 짐승의표입니다. 

짐승의표는 이마와 오른손에 받게 됩니다. 

"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계 13:16)

자신의 의지로 용인 사탄이 권세를 준 짐승을 경배하고 짐승의표를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와 같은 비밀조직인데 그들은 사탄을 숭배하고 있습니다. 

전 일루미나티 조직원이었던 Svali씨는 프리메이슨과 일루미나티의 신앙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폭로했습니다. 



Svali :

신앙 (Beliefs)
"일루미나티는 “깨달음(enlightenment)”이라 칭해지는 신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깨달음은 기본적으로 Luciferian 철학을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면 Babylon, Egypt 그리고 Celtic Druidism과 같은 고대 미스터리 종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가르칩니다. 일루미나티는 이 고대 종교들로부터 “가장 좋은” 요소들을 취하여 매우 신비스러운 종교를 만들어 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위 단계의 조직들은 “El”, “Baal”, “Ashtarte”, “Isis와 Osiris”, 그리고 “Set”와 같은 고대 신들을 숭배합니다… 그리고 이들의 가르침과 신앙의 핵심은 “악”입니다.”


루시퍼 즉 사탄을 숭배하는 프리메이슨과 일루미나티 등 비밀조직들은 그들의 전두엽이 있는 이마에 짐승의표를 받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면 오른손에 짐승의 표를 받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사도 요한이 로마시대에 요한계시록을 기록할 그 당시에 표상으로 보면 오른손에 표를 받는 것은 군인이나 노예들이 받은 것이었습니다.
오른손에 표를 받은 그들은 원치 않는곳에 끌려가서, 원치 않은 일에 종사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오른손에 짐승의표를 받는다는 의미는 강제로 짐승의 표를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마지막 시대에 짐승의 표가 우상숭배이며 하나님의 뜻이 아닌 것을 알면서도 할수 없이 먹고살기 위해, 경제적으로 묶여서 끌려가는 모습을 오른손에 표를 받는 것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마지막 환란의 때에 목숨을 유지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옳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짐승의 표를 받을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마에 짐승의표를 받는 사람들보다 오른손에 짐승의 표를 받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런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할까요?

하나님의 인은 이마에만 받지만 짐승의 표는 이마와 오른손에 받게 됩니다.
하나님은 강제적으로 믿게 하지 않으십니다. 이성과 양심으로 판단하여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우리의 자유 의지를 존중해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사탄은 다릅니다. 그는 세상의 성공과 정욕을 충족시켜주는 조건으로 자신을 경배하게 하고, 모든 사람을 속여 강제로 자신을 경배하게 하려는 계획을 진행시키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대는 사탄의 기만이 절정에 달한 때입니다.  
사탄은 우리의 전두엽을 매혹적인 게임, 드라마, 만화, 영화 등으로 유혹하여 파괴하고 있습니다. 

이마에 있는 전두엽이 파괴되어 하나님의인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오른손에 짐승의표를 받게 될 것이라고 성경은 예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인을 받게되는 이마 즉 전두엽을 잘 관리해야겠습니다. 

이런 때에 우리에게 더 큰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말씀과 기도로 진리이신 주님을 바라보는 것이 우리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날마다 우리의 품성이 예수님과 같이 변화되도록 성령께서 우리를 인도해주시길 기도드립니다. 
성령의 열매를 맺음으로 결국 하나님의 인을 받는 저와 여러분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