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파국적인 자연재해

2014. 1. 2. 11:27성경 이야기

 

지진


 



인간이 수백 수천 년간 쌓아올린 문명을 일순간에 휩쓸어버리는 자연의 거대한 위력! 지진은 일순간에 모든 것을 파괴해 버린다. 2000년 들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초강도 세계 지진은 두려움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그림은 진도 6이상의 강력한 지진이 2000년 이후 급증했음을 잘 보여준다. 21세기는 가히 지진으로 인한 재앙의 세기가 될 것인가.

 

2010년을 들어서면서 일어난 대지진들은 사람들을 불안과 공포로 몰아넣었으며, 지구의 축을 바꿔버리는 등 엄청난 일을 했다. 과학자들은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지진을 보면서, 이렇게 지진이나 자연재해로 말미암아 지구의 자전축이 기울어지는 일은 노아 홍수 이래 처음이라고 발표하였는데, 지구는 노아 홍수 때, 23.5도 기울었고, 2004년도 아시아 쓰나미 때에 8인치, 칠레 지진으로 3인치가 기울었다고 한다.


미 항공 우주국(NASA) 제트추진 연구소 지구물리 과학자 리처드 그로스(Richard Gross)씨는, 칠레 지진으로 지구의 자전축이 8cm 이동하였으며, 그 결과 하루의 길이가 더 줄었다고(1.26마이크로초) 발표했다. 과학자들은 앞으로 지진이 더욱 빈번하고, 강하게 일어나리라고 경고하고 있다.

 

일본은 2011년에 이어 조만간 또 다른 거대지진이 관동지방을 강타할 것을 우려해 국가적으로 비상대책마련에 돌입했으며 미국역시 big one(큰 것)이 닥칠 것을 예상해 전전긍긍하고 있다. 자연의 위력 앞에 인간은 한없이 무력하기만 한데 우리는 마냥 운명적으로 받으면 되는 것인지.......


 

최근 10년 사이 한반도 지진 2배 늘어

 

10년 사이 한반도 지진 2배 늘어 최근 한반도에서 지진 횟수가 늘고, 강도도 세지는 새로운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53SBS 보도에 따르면, 한반도 지진은 지난 90년대 초까지만 해도 한해에 20차례 정도였지만, 2000년대 들어서면서 지진 횟수가 연평균 40차례를 넘는다고 한다. 10년 동안 지진이 2배나 급증한 것은 한반도 지역에 새로운 지진대가 들어섰을 가능성 때문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된다.

 

더 무서운 놈 온다' 지진대비 분위기 분주하다


일본대지진 전조 감지, 규모 9 강진의 공포 또 찾아오나?

 

지난해 동일본대지진을 겪은 일본이 이번엔 진원이 수도권 지하에 있는 이른바 '수도권 직하형(直下型) 지진' 대비로 분주하다.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일본이지만 특히 발생 확률이 높고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지진은 도카이(東海)지진과 수도권 직하형 지진 등이다. 일본 정부 추산으로는 도카이대지진의 30년 내 발생 확률은 88%, 수도권 직하형 지진은 70%로 예상된다. 인구가 많은 수도권은 피해가 커질 수 있다는 점이 문제다. 도쿄는 자연재해시 직장인이 회사에서 머물 수 있도록 비상식량과 물, 담요 등을 비축하라고 각 기업에 요구하고 있다.


 

미국 서부 해안은 시한폭탄을 품고 있다

 


연세대학교 지질학과 홍태경 교수는 미국 서부 해안을 따라 1200km 정도 쭉 뻗은 산안드레아스 단층 남쪽에서 지진 발생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조만간 이곳에서 큰 지진이 날 수 있다는 논문까지 나왔고 실제로 학계에서는 이에 대해 이견이 없다고 말했다. 홍 교수에 따르면 미국은 인공위성을 통해 시간에 따른 단층의 변형률을 계산하고 있는데, 이 지역에 막대한 에너지가 쌓이고 있다. 그는 이 지역에 규모 7의 지진이 발생할 경우 피해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커질 수 있다고 지적한다.


 

강 흐름마저 바꿨던 뉴마드리드 단층, 지진 발생하면 충격적인 재앙


 

산안드레아스 단층보다 위험한 지진대가 미국 중부부터 동부까지 넓게 걸쳐있는 뉴마드리드 단층이다. 숱한 지질전문가들이 캘리포니아에 집중하고 있지만 뉴마드리드 단층에서 지진이 발생할 경우 그 피해는 훨씬 전방위적으로 확산될 수 있다. 자칫 미국 전역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을 정도다


뉴마드리드 단층은 일리노이주와 인디애나주, 미주리주, 테네시주, 아칸소주, 미시시피주, 켄터키주를 지나가고 있으며 1800년경 세 차례에 걸쳐 규모 7 안팎의 큰 지진이 발생한 곳이다. 당시 지진은 미시시피 강의 방향을 바꾸고 없던 호수까지 만들 정도로 파괴적이었다. 오랫동안 뉴마드리드 단층을 연구한 과학자는 이곳에서 큰지진이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를 내놓고 있다.


성경은 아직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파국적인 지진들을 예고하고 있다. 앞으로 전지구적 규모의 지진들이 엄습할 것이다. 그것은 하나님이 시대를 종결하시기 위해 지구를 더 이상 보호하지 않으시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는 이 모든 것들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기억하라는 하나님으로부터의 메시지로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지자기의 이상



벧후 3:10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 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 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16:8네째가 그 대접을 해에 쏟으매 해가 권세를 받아 불로 사람들 을 태우니

6:14 하늘은 종이 축이 말리는것 같이 떠나가고 각 산과 섬이 제 자리에서 옮기우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