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만의 최악의 하락을 기록한 월마트 주식은 경제 와해의 또 다른 신호

2015. 10. 16. 09:05세계정세


27년만의 최악의 하락을 기록한 월마트 주식은 

경제 와해의 또 다른 신호


(Wal-Mart’s Worst Stock Crash In 27 Years Is Another Sign That The Economy Is Rapidly Falling Apart)

2015년 10월 14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archives/wal-marts-worst-stock-crash-in-27-years-is-another-sign-that-the-economy-is-rapidly-falling-apart


 

이제 중대한 세계 경제 침체가 시작되었고 소비자들 지출이 고갈되면서 월마트와 같은 주요 소매점들이 곤경에 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바로 그것이 일어나고 있다. 수요일 월마트 주식은 대단히 실망스러운 수익 전망이 발표된 이후 27년만의 최대 일일 하락을 기록하였다. 주식은 1988년 1월 이후 최대인 약 10% 하락을 기록했다. 주주들의 210억 달러 이상의 돈이 수요일 사라진 것이고 이는 월마트 주주들에겐 대단히 나쁜 한 해의 연속일 뿐이었다. 월마트 주식은 전반적으로 수요일 전에도 2015년 들어서 21% 하락하였었다.다음은 블룸버그 기사이다.

 

월마트는 연간 수익의 하락을 예상 한 후 27년 넘는 기간 동안 최악의 하락을 겪었으며 거대 소매업체의 성장을 재점화하기 위한 분투를 강조하고 있다.

 

2017년 1월에 끝나는 회계연도에서 수익은 6%에서 12% 줄어들 것이라고 수요일 이 회사는 말하였다.

 

문제가 되는 것이 월마트뿐이라면 그나마 다행이다. 그러나 미국 경제가 다시 하락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신호들은 우리 주변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다. 그래햄 섬머즈가 최근 내놓은 다음 경제 지표들을 보라.

 

연준은 영% 금리를 81개월 동안 유지해왔다.

 

이는 연준 창설 이후 최장기이며 1938-1942년 영% 금리 정책보다도 더 길게 유지되고 있다.

 

미국 경제는 다시 침체로 들어가고 있다. 다음을 보라…

 

1) 2015년 상반기에 산업 생산은 5개월 연속 하락. 이는 침체가 아닐 때 일어난 적이 없었다.

 

2) Merchant Wholesalers의 판매는 침체 영역.

 

3) 엠파이어 제조업 조사는 침체 영역

 

4) 연준의 9월 제조관리자 지수 4가지 모두는(필라델피아, 뉴욕, 리치몬드와 캔사스) 영 이하로 나왔다. 이는 보통 침체가 이미 4-5개월일 때 일어난다.

 

또 다른 중요 경고깃발은 작년에 비해 달이 갈수록 생산품들이 덜 운송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화물차, 기차와 항공으로 운송되는 물건들이 적어진다면 경제가 좋아지고 있다는 신호인가 아니면 악화되고 있다는 신호인가?

 

물론 그 답은 자명하다. 다음 글은 울프 릭터의 글이다…

 

한 해 내내 볼품이 없었다. 1월과 2월을 제외하곤 수송량은 연간으로 보아 매달 더 낮아져 왔다.

 

그 지수는 광범위한 것이다. 화물차, 철도, 항공 그리고 FedEx와 UPS를 포함한 선적자들의 자료들을 추적하면 그렇다.

 

실물 경제에서 무엇인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증거들이 가장 불쾌한 방식에서 쌓이고 있다. 세계는 지금 설명할 수 없는 하락에 있는데 몇 년 전부터 금리를 영% 혹은 영 % 이하로 내린 중앙 은행가들에겐 설명 불가능한 것이고 정부들이 큰 적자를 운영하고 있음에도 중앙 은행가들은 경제에 QE를 여전히 뿌리고 있다. 이런 엄청난 통화와 재정 자극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제는 악화되고 있다.

 

미국 경제가 괜찮다고 믿는 사람들이 아직 있는가?

 

오마바 정부는 오랫동안 그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가 침체에 있다는 것을 숫자들이 명확하게 말하고 있다는 것이 진실이다.

 

전문가이든 혹은 여러분이 알게 된 어떤 사람이든 모든 것이 괜찮다고 말하는 사람은 완전히 무지하거나 일부러 여러분에게 거짓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2008년처럼 주와 지방 정부는 실물 경제가 시들면서 엄청난 재정 곤경에 빠지기 시작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일리노이 주지사는 기자들에게 “이제 우리는 돈이 없다”고 했고 연금 기금 지불은 그 때문에 연기되고 있다.

2008년에 이런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할 때 버냉키 연준 의장과 부시 정부는 전면적으로 부인하는 자세였다.그들은 우리들에게 걱정하지 말고 모든 것이 좋아질 것이라고 계속 말했으며 그것은 결국 일들을 더욱 악화시켰을 뿐이었다.

 

같은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다. 오바마 정부와 주류 매체들은 이번 글에서 내가 논의한 그런 숫자들을 대면하면서도 경제 회복에 대하야 계속 말하고 있다.

 

아마 개인적으로 당장은 일들이 여러분에게 괜찮을 수도 있고 그것은 대단히 좋은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새 장난감을 살 때가 아니다. 새로운 부채를 쌓을 때도 아니다.

 

대신에 지금은 몇 년을 끌 수 있는 어려운 시기에 여러분이 대비를 할 때이다.

 

다음 침체는 왔으며 그것은 더욱 악화될 것이다.

 

현명한 이들은 유의하고 준비할 것이지만 어리석은 이들은 너무 늦을 때까지 그들이 해왔던 것들을 계속 할 것이다.

 

출처; 달러와 금관련 경제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