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료품, 총, 귀금속을 비축하라 - "부자아빠" 의 긴급 경고-로버트 키요사키

2016. 4. 19. 13:33생존전략






金持ち父さん ロバート・キヨサキの
「2017年市場クラッシュ」予測 
 2016年4月17日 




              로버트 키요사키의 "2017년 폭락"예측


 
                                    2016년 4월 17일                  번역  오마니나


  From YouTube
금융위기의 도래를 "경천동지할 정도의 정확함"으로 예측해 평판이 난 해리 덴트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로 일약 그 이름이 세계에 널리 알려지게 된 로버트 키요사키. 이 두 사람이 함께 , 아주 가까운 미래의 주식시장의 폭락을 경고하고 있다.



                식료품, 총, 귀금속을 비축하라 - "부자아빠"의 긴급 경고


"2017년 후반, NY 다우, 닛케이 평균은 현재 값의 3분의 1이 된다" -해리 덴트-


우선은, 2013년부터 이 매거진으로 4~5회 소개한 해리 덴트부터. 그것은, "NY다우는, 향후 1년~1년 반만에 5500달러 부근까지 폭락할 우려가 있다. NY 다우와 연동성이 높은 닛케이 평균에 적용하면 5600엔 부근까지 하락한다"는 예측입니다.


덴트의 예측이 벗어난 것은 "2014년 중에 중국 버블이 터진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1년 후에,  실제로 상하이 시장은 역사적인 대폭락을 맞고 3회 연속으로 위안화의 인하가 실시되었던 것입니다.


시기는 다소 어긋나는 경우는 있더라도, 덴트가 예측한 규모로 폭락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덴트의 예측이 맞게되면 "향후 1년~1년 반"인 의 2017년 봄 부터 2017년 가을 쯤에는, NY다우도 닛케이 평균주가도, 모두 지금 값의 3분의 1까지 하락할 것이라는 것이 됩니다.


특히 최근의 인터뷰에서インタビュー(YouTube/英語), 해리 덴트는 실로 위험한 발언을 했습니다.


그는 향후 4년 이내에 "역사상 가장 커다란 세계적인 버블붕괴를 경험할 것이라고 단언했던 것입니다. 만약, 그의 대담한 예측이 빗나가면, 그의 명성은 단숨에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굳이 그가 그런 도박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것은, 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로 주의해야 할 때를 어필하는 그의 독특한 방법입니다.


                       160417scope01


그것은, 일어날 겁니다 ...... 나에 대한 명성, 평판 모든 것을 이것에 걸겠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올 4년내에 역사에서 가장 커다란 세계적인 버블붕괴를 목격하게됩니다. 이 버블 붕괴는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버블 붕괴의 출구는 하나가 딱 있습니다. 그것은, 몇 년 동안, 오로지 쌓아온 끝없는 부채, 끝없는 지폐뿌리기인 경기부양책, 그리고 제로금리 정책.


이런 것들이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주가의 큰 조정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 나는, NY다우는 2017년 말까지 5,500~6,000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주식시장의 대부분이 손해를 본다는 것입니다.


...... 그리고나서, 일단은 회복국면이 오겠지만, 그 후, 2020년을 향해 가면서 몇 차례의(하락)여파가 엄습합니다.


나의 진단에 따르면 2020년을 향해,(오르내리는)4 개의 사이클이 차례대로 찾아옵니다.


...... 최악의 사태는 2020년까지 끝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2016년부터 2020까지 4년 동안, 가장 최악의 사태는 2017년 말 경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리 ─ 덴트는, NY다우의 최저가가 2017년 하반기에 온다고 단언하고있는 것입니다. 이는 미국 주식시장의 가치 3분의 2가 상실된다는 사태입니다. 그 후, 2020년까지는, 일시적인 리바운드(일시 상승)를 포함해 4번의 사이클이 있고, 2020년경에, 겨우 안정을 되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그 때의 NY 다우지수가, 어느 정도일 것인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내 매거진에서 몇 몇 유명 애널리스트와 전략가의 예측을 소개해온 것처럼, 이런 끔찍한 예측을 발하고 있는 것은 덴트만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들이 말하는 것은 공통적입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현재, 세계는 지금​​까지 경험한 적이 없는 대규모 재정 버블붕괴의 최종국면으로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2008년의 금융위기보다 훨씬 끔찍한 추락" 로버트 키요사키


"우리가 경험했던 2008년의 금융위기보다 훨씬 더 심한 추락이 될 것이다. 그 결과는 상상할 수없는 공포적인 상황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이렇게 계속 말하고있는 것은, 하와이 출신의 일본계 4세로, 하와이의 부동산 투자 등으로 성공한 인물로서 일본에서도 잘 알려진 로버트 키요사키.


사실 2002년의 시점에서, Kiyosaki는 "2016년에 시장의 붕괴가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했던 것입니다.

최근에 들어, Market Watch가 키요사키의 이 예언을 다루었습니다.



14년 전, 개인자산의 형성에 대한 일련의 책을 쓴 저자는 2016년에는 역사상 최악의 시장붕괴가 초래될 것이라고 예측했었습니다.


...... 그리고, 지금, 현역을 은퇴한 수백만의 베이비 붐 세대는, 현역때 번 돈에 의존하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Kiyosaki의 예언은, 그야말로, 그들의 꿈을 깨뜨렸던 것입니다.


...... 로버트 키요사카 ...... 도대체 누가, 2002년에 그가 쓴 "부자 아빠의 예언"에 적혀있는 '2016년 · 시장폭락"을 를 상상했겠습니까?


...... 그는, "멜트 다운은, 현재 진행 중이다. 투자가가 할 수있는 것은, 금이나 은을 구입하는 것이 외에는 거의 없다. 그리고 연방 준비제도 이사회가, 그것을 조금이라도 지연시키려고 한다"라고 썼던 것입니다.



로버트 키요사키는,6년 이상부터, 미국의 경제붕괴는 불가피하며, 그 때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해 두도록 투자자들에게 호소했습니다.



                      160417scope02


"그 때에는, 금과 은밖에 없다"고. 이것은 2011년 3월에 올린 동영상(YouTube/英語)입니다. "2012년부터 불황에 들어간다. 따라서, 식량 등을 비축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명한 투자가들이 논의하고 있는 것입니다.


키요사키와 그의 재정 전문가 팀은, 미국인에게 식료품, 총, 귀금속을 비축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다음 페이지 같은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그것은 온다"로버트 키요사키의 충격적인 미래 예상도


키요사키와 그의 재정 전문가팀의 주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예측하고 있는대로, 경제가 추락할 때, 군중은 금과 은을 구입하기 위해 대소동이 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심각한 불경기에 들어가거나, 하이퍼 인플레이션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는, 전쟁으로 향할 수조차 있을 것입니다.

・총을 구입하십시오. 나는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는, 최악의 사태에 대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집에 와서 보세요​​. 나는 무장한 상태로, 당신을 맞이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식료품이 있고, 물이 있고, 총, 그리고 골드(금)와 실버(은)및 현금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시스템이 셧다운되어, 세계는 정지합니다.

・슈퍼마켓에는, 3일분의 식료품조차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부동산 투자로 대성공을 거둔, 그야말로 아메리칸 드림을 현지인 미국에서 이룬 로버트 키요사키가 한 말입니다.


이것이, 지금 파죽지세인 도널드 트럼프와의 같이 쓴 "Why We Want You to Be Rich: Two Men, one Message"를 출판한, 우리들의 동경의 대상인 대부호의 말입니다.


그러나, 그는 몇 년 전부터, 변신해 신중하고 주의깊은 프레파(재난을 대비해 총기, 식료, 금 등을 비축해두고 있는 이들)가 되었습니다.


                           프레파 소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k9NZnEqXp9A



키요사키가 말한대로 많은 투자가들은, 재산을 보호 할 수있는 하나의 방법이 종이 화폐를 금과은같은 현물로 바꾸어 두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아직 금의 가치​​는 과소평가되고 있습니다.


키요사키는, 2002년의 시점에서 "2016년부터 경제붕괴가 시작된다"고 분명히 예언했었습니다. 하지만, 연방 준비제도 이사회(FRB)가 또 하나의 양적완화에 착수하기로 결정하면, 다가 오는 추락은, 조금 미룰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해도 2016년에 일어날 것으로 예정되어 있었던 것이 2017년으로 늦어지는 것뿐입니다. 그는, "어쨌든 온다"라는 견해를 바꾸지 않습니다.


로버트 K키요사키 "QE4를 실시할 지의 여부는 커다란 문제다"


Market Watch에 그가 말한 것은, "실태적인 인구통계와 세계경제의 취약점이 커져 시장의 대규모 붕괴를 피할 수 없게 하고있다"라는 것입니다.


연방 준비제도 이사회(FRB)는, 또 한번의 양적완화로 2016년의 붕괴를 일시적이기는 하지만, 막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 그것은 경제를 자극하기 때문에.


엘렌 의장은 3월의 회의에서 좀 더 비둘기파가 되었습니다. "달러강세는 미국경제의 부담"이라는 발언이 해외투기세력을 유인해, 엔화약세가 진행된 것입니다.


금리인상에 강한 의욕을 가진 뉴욕 연방은행의 더들리 총재조차, "해외의 경제성장이 약하다는 것에 기인하는 리스크를 감안하면, 금리인상은 신중하게 진행해야한다는 온건파로 바뀌었는데, 엘렌 의장은 여전히​​ "단계적인 금리인상은 적절하다"라며, 지금까지의 자세를 바꾸지 않습니다.


"QE4(양적 금융완화 제 4탄)을 실시할 지의 여부는 커다란 문제"라고 키요사키는 말했습니다.


"QE4가 실시되면, 주식시장은 돌아올 것이다. 그러나, 돈을 인쇄하는 것을 중지한다면, 그것은 실속해 추락합니다. 결국, 어떻든, 마지막은 추락하는 것입니다."


엘렌 의장은, 3월 30일의 뉴욕 강연에서 "연방 기금(FF)의 금리가 제로 근처로 돌아온다고 해도(FRB는) 추가완화를 내놓을 여지가 꽤있다"며 여유를 보인 점을 가만하면, 어떻게해서든 "미국발 금융위기"는 피하고 싶은 모양입니다.


누가 무슨 말을 하더라도, 실제로 세계경제는 상당히 약해져 있습니다.


최대의 관심사인 중국의 경기침체를 별도로 하더라도, 브라질은 경기침체에 돌입했고, 이탈리아의 은행 시스템은, 완전히 붕괴의 과정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일본은, 일본은행의 폰지 사기를 연명시키려고, 마침내 금기인 마이너스 금리를 도입했지만, 거의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총리관저가 무슨 말을 해도, 현실은 일본의 공업생산은, 그야말로, 2011년의 쓰나미가 발생한 수준에서 전혀 탈출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엘렌의 발언에 의해 주식이 지난 몇 주간 사이에 크게 반등했기 때문에, 투자가들은 방심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리카즈(James Rickards)는 "이 리바운드(일시상승)는 일시적인 것"이라며, 투자자들에게 경계심을 풀지말도록 주의를 환기하고 있습니다 -





※ 제임스 리카즈


CIA와 국방성, FRB이 조언을 구하는 경우도 종종있고 "통화전쟁 붕괴로의 최악의 시나리오가 움직이기 시작했다!"의 저자



http://www.mag2.com/p/money/10042/4





위 글을 쓴 필자는 전세계적인 금융위기의 도래를 목전에 두고 터진, "파나마 문서"의 유출이, 바로 그 위기를 대비한 미국의 국가전략의 하나로 시도되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로... 





パナマ文書で世界の富裕層を

「脅迫」しはじめたアメリカの苦境 
 2016年4月17日   高島康司



출처;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