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노아

2022. 6. 27. 22:40하나님의 이기는 자들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노아

 

창6:8-12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세 아들을 낳았으니 셈과 함과 야벳이라 그 때에 온 땅이 하나님 앞에 부패하여 포악함이 땅에 가득한지라 하나님이 보신즉 땅이 부패하였으니 이는 땅에서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행위가 부패함이었더라

 

노아홍수는 약 BC2458년경에 발생했다고 추정한다. 창6:8부터 보면 노아홍수당시의 시대적 상황은 사람들의 삶이 속속들이 타락되어 있었다. 그런 환경속에서도 노아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경건하고 의롭게 살면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삶으로 하나님과 동행할 수 있었다. 즉 어그러지고 음란한 세대에서 노아는 주님 앞에서 은혜를 입었던 것이다.

 

즉 노아가 입은 것은 은혜였고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것도 은혜이다. 이 시대는 악한 조류나 흐름이 너무 강하게 불고 있는 사탄적인 시대이므로 우리의 힘이 되시고 우리가 필요가 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더욱 절실하게 필요하다. 뉴스의 사건사고들을 보면 우리가 살았던 60년 70년대에 비해 세상이 너무 타락하고 악한 세상이 되어가는 것을 볼 때 "주님 어서 오시옵소서"라는 한탄과 기도가 절로 나온다. 노아처럼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가 절실하게 필요한 시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