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버는 쉴러에게, “달러를 들고 있어라 나는 금을 들고 간다”

2013. 1. 26. 10:28세계정세

파버는 쉴러에게, “달러를 들고 있어라 나는 금을 들고 간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금은 투자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들 그들 자산 포트폴리오에 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마크 파버는 자신의 Gloom, Boom & Doom 보고서에서 말했다.

 

내가 예상하고 있는 시스템 붕괴라는 최악의 경우에 금은 가치를 가질 것이다,”라고 파버는 헬싱키의 Evli Bank Oyj가 주최한 모임에서 말했다.

 

파버는 자신의 전망은 너무 암울하여 자신은 극도의 약세론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농담으로 말하기를 난 가끔 세계에 대해 너무 걱정이 되어서 창문 밖으로 뛰어내리고 싶다,”고 했다.

 

그는 모두가 금을 갖기를 권한다,”고 현명하게 말했다.

 

파버는 말하기를 현금과 고평가된 채권들로부터 주식과 금으로 도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예일 대학의 로버트 쉴러가 금을 보유하라는 조언에 의혹을 갖는다는 질문에 대해 파버는 말하기를 난 내기를 할 준비가 되어 있다. 당신은 미국 달러를 계속 들고 있고 나는 내 금을 계속 들고 갈 것이다. 어떤 것이 먼저 0으로 가는지 우리가 볼 것이다.”

 

S&P/Case-Shiller 지수를 개발한 쉴러는 응답하기를 “이번 위기가 더 낮은 수준으로 돌아간 후에 금 가격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대안 투자물들(즉, 채권)의 낮은 수익률을 감안하면 주식 시장의 가치는 그렇게 나빠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최근 몇 년간 자신의 조언이 수 백만 투자자들을 보호해준 파버는 이제 믿기 어려울 정도로 커진 700조 달러의 세계 파생 상품의 엄청난 규모 때문에 세계 시스템 위기 가능성을 경고하였다.

 

그는 경고하기를 시스템이 무너질 때 플라스틱 신용 카드만 남을 것이고 그땐 아마도 사람들이 깨닫고 금이 기반이 된 시스템으로 돌아갈 것이다,”라고 했다.


2013년 1월 24일, Goldcore

http://www.goldcore.com/goldcore_blog/faber-shiller-%E2%80%9Cyou-keep-your-us-dollars-and-i%E2%80%99ll-keep-my-gold%E2%80%9D


출처: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