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교회중에서 주님은 이기는 자를 부르신다

2016. 4. 27. 09:09하나님의 이기는 자들


계시록 2, 3장에 등장하는 에베소, 서머나,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교회까지 일곱교회 중에서 주님은 각기 이기는 자를 부르고 계신다.


일곱 서신은 각각 특정의 일곱교회에게(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보내는 주님의 말씀이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그것은 모든 교회들에게 보내는 성령의 말씀이다. 그러므로 각 교회는 자기에게 특별히 보내어진 서신뿐 아니라 다른 교회들에게 보낸 모든 서신들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성도들이 속해있는 교회의 상태와 각자의 신앙상태를 비추어보고 개인과 각 교회의 영적인 상태가 과연 이기는 자의 길을 가고 있는지 성령님의 은혜를 간구하면서 말씀에 조명해보기로 하자


아래말씀은 각 교회의 이기는 자에게 주어지는 보상의 내용이다. 우리는 이 보상을 평범한 상으로 받아들이지 말아야 한다. 이 보상은 사람이 이 땅에 살면서 결코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상이다.


세상 최고의 권세인 대통령, 기업회장, 노벨상수상자 등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월등히 귀한 상이라는 사실을 우리 하나님의 자녀는 알아야 한다. 이 상중에 생명나무만 하더라도 중국의 진시황제가 그토록 열망했던 영원히 죽지 않는 영생하는 나무이다.


에베소교회: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리라 (계 2:7)


서머나교회: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계 2:11)


버가모교회: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계2:17)


두아디라교회: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계2:26)


사데교회: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계3:5)


빌라델비아교회: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계3:12)


라오디게아교회: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계3:21


그러므로 생명의 나무와 흰 돌을 받고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고 둘째 사망의 해를 입지 않고 이름이 생명책에서 흐리지 않도록 환난과 고난과 핍박과 교회가 세상으로 타락해져가는 상황을 이겨야 한다는 주님의 경고에 귀를 기울여야한다.


교회의 타락 안에는 발람의 교훈(2:14)과 니골라당의 교훈(2:15)과 이세벨의 교훈(2:20)과 사탄의 깊은 것에 대한 교훈(2:24)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