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철 회장질문, 우리의 죄는 무엇인가? 4부

2022. 4. 13. 00:28하늘나라가는 비밀문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죄

 


우리는 전화기를 만든 벨이나 애플의 창시자 스티브잡스를 존경하면서 우리를 만든 하나님에 대한 존경심이 없다. 물 값이 500원이라면 유통비는 500원이며 하나님은 거저 주셨다. 우리는 매달 수도세, 전기세, 전화세 등을 납부하면서 하나님이 만드신 수천가지 사물들을 사용하면서 하나님께 세금 한 푼 낸 적이 없다. 

(사회적으로 아무리 훌륭한 사람일지라도 부모를 버린다면 비난받아 마땅하다)

 


스바냐 1:2내가 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여호와를 배반하고 좇지 아니한 자와 여호와를 찾지도 아니하며 구하지도 아니한 자를 멸절하리라........

 


남편은(아내) 아내에 대한 도리가 있고 국민은 국가에 대한 의무가 있듯이 피조물인 인간은 창조주를 알고 사랑하고 경배해야 마땅하다. 미물인 소도 그 주인을 알아보건만 어찌 만물의 영장인 사람이 주인이신 하나님도 모르고 살아가느냐고 하나님은 개탄해 하신다. 병이 있으되 자각증상이나 통증이 없으면 치유할 수가 없는데 이 불감증이 바로 죄의 근본이다. 사람이 하나님을 모르고 무시한 채 살아간다면 하나님은 언젠가 그 사람을 지옥으로 보낼 것이다.

 


전 3:1 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으면 심을 때가 있고 심은 것을 뽑을 때가 있으며......

행14:16 하나님이 지나간 세대에는 모든 족속으로 자기의 길들을 다니게 묵인하셨으나 그러나 자기를 증거하지 아니하신 것이 아니니 곧 너희에게 하늘로서 비를 내리시며 결실기를 주시는 선한 일을 하사 음식과 기쁨으로 너희 마음에 만족케 하셨느니라.

 

사람이 비록 씨를 뿌렸지만 생명을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존재하심에도 불구하고 없다고 부인하는 이유]

 

1. 사람 안에 죄가 있기 때문. (교통경찰관의 비유)

롬 1:28 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2. 죄를 지으면 바로 응징하는 일이 없기 때문

롬2:4 혹 네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너를 인도하여 회개케 하심을 알지 못하여 그의 인자하심과 용납하심과 길이 참으심의 풍성함을 멸시하느뇨. 다만 네 고집과 회개치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판단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지은 죄에 대해 즉각적으로 심판하지 않으시고 죽음 건너편에서 한꺼번에 결산하려고 잠잠히 기다리고 계실 뿐이다.

 

3.하나님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못 믿겠다고 한다. 사람은 수십 년을 살지만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은 것이 더 많다.

우주의 근간이 되는 것들은 대부분 불가시적인 것들로써 우리의 시야에 포착이 되지 않는다.(중력, 공기, 에너지, 전기, 전파, 힘, 양심, 아픈 감정 따위). 이 불가시적인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또한 매체를 통해 그 존재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어느 누구도 이와 같은 요소들을 부정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