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아디라 교회-(계 2:18-29); 향기로운 제물 1부

2013. 2. 17. 00:01요한계시록

 아디라 교회-(계 2:18-29); 향기로운 제물 1부



두아디라 교회는 6세기 후반 교황 제도가 확립부터 그리스도가 다시 오시는 시대 끝까지의 변절한 교회를 의미한다.

두아디라는 헬라어로 '향기로운 제물'이라는 뜻이며 변절한 교회는 미사와 같이 제물과 우상으로 가득하다.


그 눈이 불꽃같고 그의 발이 빛나는 놋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말씀하시기를(18 절)


변절한 교회는 그리스도가 마리아의 아들이라고 역설한다. 그래서 주님은 여기에서 변절한 교회에게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특별히 강조해서 말씀하시는 것이다.


내가 네 일들과 사랑과 믿음과 봉사와 인내를 아노니 네 나중 행위가 처음 것보다 많도다( 19 절)


변절한 교회는 많은 일들과 봉사들과 인내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오늘날 더욱 열심히 봉사한다.


그러나 네게 책망할 일이 있노라 자칭 여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 그가 네 종들을 가르쳐 꾀어 행음하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는도다(20절)


이 여자는 누룩(악하고 이단적인)을 고운 가루(예수를 상징)안에 넣은, 마태복음 13장 33절에 등장하는 여자를 말하며 계시록 17장에 나오는 음녀와 동일인물이다.


이스라엘의 가장 악한 왕인 아합의 이교출신 부인 이세벨은 이 변절한 교회의 대표적인 상징이다. 변절한 교회는 영적으로나 육적으로나 모든 형태의 음행과 우상 숭배로 가득 차 있다.


음녀 교회는 하나님을 위해 말하도록 하나님께 권위를 부여받은 것처럼 위장하며 사람들에게 거룩한 예수와 성경말씀보다 교회의 말을 중시하라고 가르친다.


또 비유로 말씀하시되 천국은 마치 여자가 가루 서 말속에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한 누룩과 같으니라 (마13:33)


변절한 음녀교회는 이교적인 가르침을 교회 안으로 흡수해서 교회를 세상과 혼합시켜왔다. 예를 들어 죽은 조상에 대한 제사를 가족에게 전도하기 위해 경배해도 괜찮다고 가르친다.


이런 식으로 변절한 음녀교회는 가루 안에 누룩을 혼합했고 그 결과 우상숭배와 음행을 저질러왔던 것이다.

음녀교회 안에 우상이 많다는 것이 바로 누룩을 넣었다는 증거다.


또 내가 그녀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그의 음행을 회개코자 아니하는도다 (21절)


변절한 음녀교회에게 주님은 그녀의 악한 행위를 회개할 기회를 여러 번 주었으나 그녀는 결코 그 악한 행위들을 회개하지 않았다.

오늘날 음녀교회의 모습을 보라! 어떤 것들은 하나님께 속해 있고, 또 어떤 것들은 사탄에 속해 있다.


그러나 두아디라에 남아 있어(이 교훈을 받지 아니하고 소위 사탄의 깊은 것들을 알지 못하는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가 다른 짐으로 너희에게 지울 것이 없노라 (24절)


음녀교회는사탄에 속한 많은 비밀들, 깊은 교리들을 갖고 있다.

이제 사탄은 음녀교회 안으로 들어왔으며, 변절한 음녀교회에는 사탄의 깊은 것들 소위 사탄의 철학들이 있다. 예수와 사탄을 동시에 믿어왔던 음녀교회는 결국에는 사탄의 몸이 된다.


순수한 교회는 그리스도가 내주하시지만 변절한 음녀교회는 사탄이 거하고 있다.


또 그 여자는 자주빛과 진홍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것들과 그녀의 음행의 부정한 것들이 가득하더라 (계17:4)


값비싼 보석과 진주로 치장한 그녀의 겉모습은 아름답게 보이지만 속으로는 온갖 더러움과 음행으로 가득하다. 금은 성경에서 하나님, 진주는 예수, 보석은 성령을 상징한다. 그녀는 겉으로는 하나님을 경배하고 예수님의 속죄를 가르치지만 속으로는 사탄적인 음행과 더러움으로 가득 차 있다.


또 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계17:5)


그 음녀교회를 음녀들의 어미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 음녀가 바로 모든 영적 음행의 근본이다. 우리는 성경말씀에 근거해서 음녀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져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