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께서 나를 다루시는 것은 나의 죄가 아니라 나의 자아였다! (리즈 하월즈)

2014. 1. 22. 20:20성경 이야기

 

 

 

나는 그분이 혈과 육만 없으시지 하나의 온전한 인격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성령은 내게 말씀하셨다

 

"구주 예수가  안에 거하였던 것처럼  역시 신자들의 깨끗케   안에 거한다나는 인격이다나는 하나님이다나는  몸을 나의 거처삼아 그것을 통하여 일하기 위해서 왔다나의 성전이 되어줄 몸이 필요하다" (고전 6:19).

 

그러나  몸은 절대적으로 나에게만 속한 것이어야 한다서로 뜻이 다른  사람이   안에 사는 일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이제  몸을 내게 주겠느냐? ( 12:1) 나는 일단 들어가면 하나님으로서 들어간다 네가 나가야 한다는 뜻이다 ( 3:2-3). 나는 나와 너를 섞지 않을 것이다.’ 

 

그분은 당신의 삶과  삶이 공존할  없음을 명백히 하셨다나는  분이  안에 들어와 거하시게 됨으로써 내게 주시는 영광을 보았다

 

하지만 내게는 소중한 것들이 많았다그분이  가운데 어떤  하나도 용납하시지 않으시리라는 것도 알았다그분이 찾아오시면 일대 변화가 일어나리라

 

나의 타락한 본성을 하나부터 열까지  십자가 앞에 내어놓아야만  것이다그러면 그분은 당신 자신의 당신 자신의 본성을 심어주실 것이다...

 

지금 그분이 취하시려는 것은 내가 이미 주님께 약속했던 것이다 그분은 부분이 아니라 (나의전부를 원하셨다. 성령은 당신의 것을 당신이 취하려 오신 셈이다...

 

문제는  말씀을 따를 때 생기는 손실을 어떻게  것이냐 하는 것이었다나는 한순간에 응답을 결정하지 않았다그분도 그것을 원하시지 않았다...

 

성령께서 (5일동안계속하여 나를 다루셨다그분은 자아로 가득찬  본성의 뿌리를 보여 주셨다. 이미 죄는 용서받았다지금 성령께서 다루시는 것은 죄가 아니었다

 

그것은 자아였고타락이 빚어낸 산물이었다성령이 원하시는 것은 피상적인 굴복이 아니었다그분은  자아의 삶의 모든 부분마다 당신의 손가락을 갖다 대셨다...

 

나는 냉정하게 결단을 내려야만 했다성령은 내가 동의하기 전에는 아무 것도 취하실  없었다마침내 내가 동의하는  순간 불사름의 사건이 일어났다 (6:5-7). 이제 나는 돌이킬  없게 되었다... 이제 나의 시대는 끝났다성령께서 통제권을 장악하신 것이다...

 

그분은 말씀하셨다.

나는 너에게 보통 사람들이 사는 그런 삶을 절대로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그 후 리즈에게는 성화의 과정이 찾아왔다 기간 동안 성령은 그의  처음 굴복을 바탕으로 하여 한걸음 한걸음씩 그의 자아의 본성을 당신 자신 신의 성품으로 바꾸어 가셨다 (벧후1:4)

 

것은 단지 시작이었을 뿐이었다그후의 훈련과정에서 리즈는 많은 고비를 겪게 된다그가 자신의 자아를 포기할  없었을때그는 그것을 정직하게 고백했다. "  수 없어요..." 

 

그때 성령님이 말씀하셨다.

 힘으로   없거든 나에게  도울  있는 기회를 주겠느냐?”

 

그는 고개를 숙이고 하나님께 말씀드렸다. ‘주님 저는 원합니다.’ 

 

 

- 리즈 하월즈의 중보기도 pp.40-46 -


출처; 주님오시는 발자국소리

요즘트위터페이스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