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이 없었다면

2021. 5. 17. 01:40하나님의 이기는 자들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이 없었다면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고전15:45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행2:36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고전15:14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은 기독교의 가장 중심적인 신앙이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가 죽음을 이기고 살아나신 것은 

스스로 하나님이자 인간임을 보여 주는 사건이며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자의 구주가 됨을 보여주는 사건이다.

예수의 죽음은 인간의 죄를 씻고 해방하기 위한 죽음이지만, 

부활은 인간의 죄와 죽음을 이겼다는 것을 나타내며, 

영도자와 구주임을 계시한다. 바울도 "만일 주님께서 

부활하시지 않았다면 우리들의 전도는 헛된 일이며, 

또한 우리의 믿음도 헛된 것이다"(고린도 전서 15:14)라고 말했다,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이 없었다면 우리는 거듭날 수 없다. 

그리스도의 부활이 있었기에 우리는 거듭날 수 있었다. 

사망과 사탄과 죄를 이기신 그리스도는 부활안으로 들어가셨으며. 

부활안에서 그리스도는 생명주는 영이 되셨는데 

이는 그리스도자신의 몸인 교회를 위함이었다. 그 후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지도자와 구주가 되셨는데 이는 그분의 몸인 

교회를 탄생시키기 위함이었다. 

 믿는 주님의 자녀로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함으로 

성령을 통해 변화되어 주님의 영광의 형상이 되며 

성도들과 함께 건축되어 그리스도의 몸이 되어야하며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인 새예루살렘으로 완결되어야한다.